• 검색

DGB금융, 카카오페이와 디지털 금융 제휴 강화

  • 2021.08.24(화) 09:39

은행, 캐피탈 이어 전 계열사로 확대
중금리대출·자산관리·마이데이터 추진

DGB금융그룹이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제휴 강화를 통해 디지털 금융 강화에 나선다. 대출과 자산관리, 마이데이터 부문에서 다양한 협력에 나설 예정이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그래픽=비즈니스워치

DGB금융은 지난 23일 카카오페이와 디지털금융 활성화 및 디지털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과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양사 임원 등이 참석해 동반 성장 및 사업 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협업 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기존에 DGB대구은행과 DGB캐피탈이 카카오페이와 금융상품 판매 등 제휴를 맺고 활발한 협업 관계를 이어온데 이어 협력 범위를 전 계열사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들은 대출, 자산관리, 마이데이터, 지역화폐 등 부문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으로 비대면 중금리대출 등을 통해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여신지원을 강화하고 자본시장 부문 협력을 강화해 MZ세대 등 금융소비자들의 자산관리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마이데이터·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혁신금융서비스 및 디지털금융 신상품 공동 개발도 협업한다.

DGB금융은 디지털금융 선도업체인 빅테크사와의 협업을 통한 상호 보완 효과를 극대화하고 전략적 제휴를 통한 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추진을 가속화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금융사와 빅테크사가 협력해 상생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그룹 자회사인 은행, 하이투자증권, 생명, 캐피탈 그리고 최근 인수한 자산관리 특화 핀테크사 뉴지스탁 등 계열사별 특성에 맞는 어젠다를 지속 개발해 양사의 성장과 수익 극대화를 위해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