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남언론재단은 15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해외언론인 대상 연수 프로그램인 '2014 서울대-LG 프레스 펠로십' 개회식을 개최하고, 3주간의 교육에 들어갔다. 이 프로그램에는 브라질,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멕시코, 폴란드, 러시아, 태국 등 한국 기업의 진출이 활발한 전략지역 8개국 기자 8명이 참가했다.
참가 기자들은 오는 10월 2일까지 3주 동안 서울대 교수진의 저널리즘 및 한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관한 강좌를 듣고 개별 취재활동을 펼치는 한편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또 LG전자 평택 디지털파크, LG화학 대전 기술연구원, LG디스플레이 파주 LCD 클러스터 등 산업현장 시찰 기회도 갖는다.

◆LG전자는 미국 가전 전문매체인 ‘트와이스(TWICE)’가 실시한 제품평가에서 세탁기·냉장고가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다.
‘트와이스’는 현지 유통업계에 종사하는 바이어들로 평가단을 구성해 최고 가전제품을 선정하는 ‘VIP(Very Important Product) 어워드’를 지난해 처음 신설했다. 지난해 가을부터 올해 봄까지 미국 내에서 판매된 가전제품들을 30여 개 분야별로 제품 특징과 디자인, 소비자 혜택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최고 제품을 가렸다.

◆삼성전자는 UHD 모니터 UD970이 세계적 인증기관인 미국 UL과 독일 TUV라인란드로부터 업계 최초로 UHD 화질에 대한 성능을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UL과 TUV라인란드는 지난 8월 UD970의 색·밝기 균일성, 색 표현력, UHD 해상도 등의 기본 측정과 함께 Adobe RGB 색영역, 10억 컬러 등 UD970의 컬러 표현 특성에 관해 평가했고, 이에 대한 성능 인증서를 발행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TV 매칭 곡선형 오디오인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HW-H7501)'를 국내에 선보이며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이 제품은 42mm의 슬림한 두께와 알루미늄 메탈 소재의 프리미엄 디자인이며 320와트(W)의 8.1채널을 지원한다. 제품 출고가는 89만원이다.

◆GS샵은 지난 13일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GS강서N타워에서 대학생 봉사단 ‘리얼러브’와 임직원이 함께하는 멘토링 행사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리얼러브 소속 대학생 34명과 GS샵 임직원 15명은 진로에 대한 고민과 직장 선배로서의 경험 등을 나눴다. 참석한 대학생들은 실제 홈쇼핑 방송이 진행되는 스튜디오를 둘러보기도 했다.
리얼러브는 2010년 창설됐으며 현재 5기 봉사단이 운영되고 있다. 지금까지 1450명의 대학생들이 선발됐으며 주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감수성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놀이 봉사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해왔다.
김광연 GS샵 미디어홍보부문 상무는 "아낌없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리얼러브 대학생 봉사단과 임직원이 소통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를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인 '최유라쇼'가 기부 릴레이 행사의 일환으로 14일 오후 2시 소외계층 아동 100여명을 초청해 부산 사직구장에서 롯데차이언츠 경기를 관람하는 행사를 가졌다.
롯데홈쇼핑은 롯데자이언츠 선수들과의 만남 및 팬사인회 등을 주선했고, 특히 김미진, 한성희 쇼호스트는 참가 아동 2명과 함께 시구와 시타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최유라쇼’ 기부 릴레이 행사는 방송인 최유라 씨의 제안으로 시작됐으며, 올해 5월 서울·경기 지역 영유아원에 제습기를 기증하고, 8월 가수 조영남 씨와 함께 낙도 어린이에게 미술 도구를 전달하는 활동 등을 이어오고 있다.

◆종합물류기업 DHL은 전세계 10만명 이상의 임직원들이 참여한 봉사활동인 '2014 글로벌 발룬티어데이(Global Volunteer Day)'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행사는 DHL의 전사적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올해는 지난 4일부터 14일까지 전세계 127개국에서 행사가 진행됐다. DHL코리아의 경우 지난 13일 임직원 800여명이 서울, 경기, 충청, 호남, 경남 등에서 환경정화활동과 복지시설 방문 등 봉사활동을 했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양사는 아모레퍼시픽 제휴카드의 혜택을 강화하고, 아모레퍼시픽의 방문판매원인 '아모레 카운셀러'의 수익을 높이는 방안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과 신한카드는 '아모레 카운셀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할 경우 2~3개월의 무이자 할부와 결제금액의 10%를 페이백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마이아모레 신한카드'를 지난 2009년 출시한 바 있다.

▲ 아모레퍼시픽과 신한카드의 전략적 업무 제휴 조인식에 참석한 류제천(좌측)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사업부문 부사장과 이재정 신한카드 부사장.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23일 오후 2시 성남 분당 정자사옥 1층 대강당에서 일반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단독주택용지, 상업용지, 공동주택용지 등에 대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 카중굴라 교량 기공식에서 대우건설 박영식 사장(사진 중앙 왼쪽)이 보츠와나 몰레피(Hon. Nonofo Molefhi) 교통통신부 장관(사진 중앙 오른쪽)에게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

◆애경그룹 계열 저가항공사 제주항공은 올 하반기부터 내년 2월까지 모두 10개의 신규노선에 취항한다고 15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