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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닝]바닥 지난 삼성전기, 수익성 좋아졌다

  • 2015.04.24(금) 09:40

1분기 매출 1.77조·영업이익 608억원 기록
갤럭시S6 출시 영향..2분기 추가 개선 전망

삼성전기가 실적 바닥권을 탈출하고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S6 출시 영향이 반영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삼성전기는 24일 지난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 7765억원, 영업이익 60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분기에 비해 매출은 3.1%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은 76.5% 증가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2.8% 늘었고, 영업이익은 457억원 급증했다.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1분기 0.9%에서 3.4%까지 개선됐다.

 

삼성전기는 스마트폰용 고부가 수동부품과 통신모듈 판매가 확대됐지만 TV 및 PC용 부품 수요 약세와 해외 거래선의 수요감소 영향으로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어 고사양 부품 판매 확대로 제품구조 개선 효과가 본격화되고, 경쟁력 향상을 위한 효율화 활동이 더해져 영업실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사업별로는 디지털모듈 부문은 와이파이모듈, 무선충전모듈 매출이 확대되고, 1600만 화소 OIS 카메라모듈 본격 양산을 시작했지만 계절적 비수기로 TV용 파워모듈 등 매출이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 7%, 전년 동기 대비 1% 감소한 851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OIS 카메라모듈은 차별화된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중화 및 해외 신규거래선 공략을 강화하고, 베트남 거점 가동으로 경쟁력을 배가시킨다는 전략이다. 무선충전모듈은 전략거래선 공급 확대와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웨어러블, 자동차 등 어플리케이션을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다.

 

칩부품 부문은 초소형, 초고용량, 솔루션 MLCC 판매 확대와 박막 파워인덕터의 수요 증가 영향 등으로 전분기 대비 11%, 전년동기대비 15% 증가한 5340억원의 매출을 나타냈다.

 

삼성전기는 스마트폰 고사양화 트렌드에 따라 초고용량, 솔루션 MLCC와 EMC 제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다. 산업·전장용, 웨어러블 기기용 MLCC 라인업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기판부문은 AP용 패키지기판과 메인보드용 기판 매출이 증가했지만 글로벌 PC 수요 약세에 따른 FPCB 매출 감소 영향 등으로 전분기 대비 8%,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388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삼성전기는 2분기부터 본격적인 수요 확대가 예상되는 플래그십 신모델용 메인보드기판에 대응하는 한편 해외거래선 패키지 기판의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베트남 거점 조기 안정화를 통해 사업 경쟁력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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