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Today Biz]대한항공, 승무원 스트레스 요가로 '힐링'

  • 2015.06.04(목) 18:01

현대모비스가 300여개 2차협력사의 임직원을 자사 공장으로 초청해 생산현장을 탐방하고 선진 관리시스템을 공유하는 공장오픈행사를 오는 5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1차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이 같은 행사를 기획해 생산 및 품질관리 노하우를 전수해오고 있다. 올해는 기존과는 달리 2차 협력사들을 초청 대상으로 선정하고 그 수도 2배 이상 늘렸다.

이에 따라 볼트류나 패드, 호스류 등 작은 단위의 부품들을 생산하는 2차 협력업체들이 이번 공장오픈 프로그램에 대거 참석해 현대모비스의 공장관리-공정개선-품질보증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현대모비스는 대상 협력사가 많아진 만큼 공개하는 공장의 수도 2배로 늘렸다. 이에 전장부품을 생산하는 진천공장, 모듈을 만드는 아산·울산공장, 램프, 제동, 조향장치를 각각 생산하는 김천공장, 창원공장, 포승공장 등 현대모비스의 핵심부품들을 생산하는 주요 공장 6곳을 개방했다.


효성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특별시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에서 1사1묘역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수도권 지역에 근무하는 임직원들 및 효성나눔봉사단은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 자매결연 협약이 되어있는 9묘역을 찾아가 묘비 닦기, 잡초 제거 등의 묘역 정화활동을 펼쳤다.

9묘역은 전사·순직한 군인 및 경찰관 총 627위가 안장되어 있는 곳이다. 효성직원들은 이날 활동을 통해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나라사랑의 정신을 되새겼다. 


LG전자가 방송인 겸 요리사인 김호진씨와 함께 디오스 빌트인 가전을 활용한 요리 강좌를 열었다. 김호진씨는 이날 오븐, 쿡탑, 냉장고 등 디오스 빌트인 가전을 활용해 매운 돼지불고기 퀘사디아, 치즈 피자, 시금치 샐러드 등을 직접 요리했다.
 
LG전자는 디오스 빌트인 가전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LG 디오스 빌트인은 냉장고, 와인셀러, 오븐, 쿡탑, 식기세척기, 세탁기 등 제품 30여개 라인업을 갖췄다. LG전자는 주방 가구 디자인과 통일감을 주는 유럽형 정통 빌트인, 별도 공사 없이 기존 주방에 설치할 수 있는 한국형 세미 빌트인 등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주방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가 출시 2주년을 맞았다. 2013년 6월에 출시한 ‘모션싱크’는 최근 2분기 들어 월 7000대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지난 1주년 때보다 약 2000대 이상 판매 성장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2014년 동기간 대비 약 65% 늘었다.
 
특히 ‘모션싱크’는 출시부터 지금까지 판매 돌풍을 일으키며 국내 40만원 이상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약 5배 이상 성장시켰고, 삼성 자체 집계 기준으로 60% 이상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국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모션싱크’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오는 6월 말까지 ‘히트 모델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6월 10일부터 3주간 삼전전자 가전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amsungCEKorea)에서 모션싱크의 인기비결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션싱크 콤팩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한국HP가 다양한 컬러와 더 슬림해진 디자인으로 가정용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노트북 및 데스크톱 PC 신제품을 출시했다. 한국 HP가 공개한 신제품은 HP 파빌리온 x360(HP Pavilion x360), HP 스펙터 x360(HP Spectre x360), HP 파빌리온 노트북(HP Pavilion Notebook), HP 14 및 HP 15 노트북 (HP 14 and 15 Notebook) 등 가정용 노트북 5종 및 HP 파빌리온 올인원 PC(HP Pavilion All-in-One PC), HP 파빌리온 타워(HP Pavilion Tower), HP 파빌리온 미니(HP Pavilion Mini) 등 가정용 데스크톱과 미니PC 3종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군은 뱅앤올룹슨 및 B&0플레이 오디오를 탑재한 HP 의 첫번째 제품들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HP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향상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고자 3월말부터 뱅앤올룹슨(Bang&Olufson)과 기술적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인천 송도 컨벤시아 전시장에서 열리는 '2015 국제수송기계부품산업전(GTT)'에 참가해 자동차 경량화부품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다양한 경량화 부품으로 자동차 무게를 줄여 연비를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이 전시회에 처음으로 참가하게 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LG하우시스는 독자 개발한 경량호 소재인 LFT(장섬유강화열가소성복합소재)와 CFT(연속섬유강화열가소성복합소재)를 적용한 언더버커 및 시트백, 백빔 등의 경량화 부품을 전시했다.
 
이와 함께 전시회와 연계해 처음으로 열린 '차량 경량화 기술발전 포럼'에서 경량화부품 기술 동향을 발표하기도 했다.
 
민경집 LG하우시스 자동차소재부품사업부장 부사장은 "전시회를 통해 독자 경량화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해 글로벌 완성차업체로의 부품 공급 확대가 기대된다"며 "유리섬유와 탄소섬유 소재를 적용한 경량화부품의 빠른 상요화애 주력해 시장 선도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3일 인천국제공항에서 100여명의 현장 고객 담당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요가와 소통 강연인 '힐링 클리닉' 행사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 회사 직원들은 전문 요가 강사로부터 다양한 요가 동작을 배워우고 진정한 소통을 주재로 한 강연을 들었다. 이 행사는 직원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한편 회사와 임직원 간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행사는 인천 여객서비스지점을 시작으로 제주 여객서비스지점, 한국지역서비스센터, 인천 화물운송지점,  부산 여객서비스지점 및 부산테크센터, 서울 본사, 부천 원동기정비공장 등 순차적으로 이어질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은 3일부터 일주일간 전 여객기 대상 특별 기내 방역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확산에 대한 우려가 높아져 예방 차원에서 여객기 74대 전체에 대해 특별 기내 방역을 실시하는 것이다.
 
방역에 사용된 소독제 MD-125는 미국 환경청(USEPA)에 등재된 약품으로 메르스의 원인균인 메르스코로나 바이러스의 살균에도 유효한 것으로 성능이 입증된 제품이다. 아시아나는 지난 1일 메르스대책본부를 수립하고, 본부 내 5개 센터를 둬 메르스 확산에 대해 전사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하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