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는 현대차와 기아차의 5개 모델이 미국의 자동차 전문 컨설팅 조사회사인 오토퍼시픽(Auto Pacific)社가 발표한 ‘2015 고객만족도 조사(VSA)’에서 차급별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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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고급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기아차 K9은 고객만족도 점수가 1000점 만점에 역대 최고인 809점을 기록해 최고점을 경신할 경우에만 별도로 수여하는 ‘프레지던트 어워드(President’s Award)’를 받았다.
종전 최고기록은 작년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가 기록했던 794점이었다. 올해 K9이 이를 뛰어넘으면서 역대 세 번째로 이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올해로 19년째를 맞은 오토퍼시픽社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2014년 9월부터 12월까지 신차를 구매한 6만6000명을 대상으로 총 50개 항목에 걸쳐 274개 모델들의 만족도를 평가해 각 차급별로 만족도가 가장 높은 22개 모델들을 선정했다.
한편, 현대차와 기아차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인 제이디파워(J.D.Power)社가 지난달 17일 발표한 ‘2015년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기아차가 21개 일반브랜드 중 1위, 현대차가 2위에 오르며 2년 연속 양사가 모두 최상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종전 최고기록은 작년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가 기록했던 794점이었다. 올해 K9이 이를 뛰어넘으면서 역대 세 번째로 이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올해로 19년째를 맞은 오토퍼시픽社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2014년 9월부터 12월까지 신차를 구매한 6만6000명을 대상으로 총 50개 항목에 걸쳐 274개 모델들의 만족도를 평가해 각 차급별로 만족도가 가장 높은 22개 모델들을 선정했다.
한편, 현대차와 기아차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인 제이디파워(J.D.Power)社가 지난달 17일 발표한 ‘2015년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기아차가 21개 일반브랜드 중 1위, 현대차가 2위에 오르며 2년 연속 양사가 모두 최상위권에 오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