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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Biz]'요우커 유치' 팔걷어붙인 대한항공 사장

  • 2015.07.15(수) 17:37

한국GM은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최근 실시한 ‘2015 한국산업의 판매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판매부문 1위에 올라, 이 부문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총 27개 산업 내 113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서비스 평가단이 평가해 서비스 이행률을 지수로 환산한 것이다.

조사는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감독 직원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한 채 매장에 방문해 직원의 서비스 수준 또는 고객의 입장에서 현장의 서비스를 평가)’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GM은 고객접점부문 내 11개 항목 중 맞이인사, 친절성, 업무지식, 시설관리 등을 포함한 거의 대부분의 영역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 총 95점으로 국내 완성차업체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서울 및 5대 광역시(인천,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 있는 쉐보레 대리점에 대한 점수 산정 결과를 토대로 했다.


르노삼성은 SM3, SM5, SM7, QM5 차종의 ‘아트컬렉션II’ 출시 기념으로 ‘2015 오디오 북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르노삼성은 이달부터 운전자 감성에 초점을 맞춘 특별 모델 ‘아트컬렉션II’를 판매 중이다. 이번 ‘2015 오디오 북 프로젝트’는 ‘아트컬렉션II’ 모델과 마케팅 활동에 예술적 감성을 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유명 고전 문학작품을 오디오 북으로 제작해 총 1000명을 추첨해 배포하는 프로젝트이다.

‘2015 오디오 북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오디오 북은 총 9가지 작품으로 감성적인 테마로 디자인한 3 종류의 USB에 장르별 3가지 작품을 담아 제공된다. 이번 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http://www.renaultsamsungm.com/Audiobook)에서 8월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장르를 선택하고 SNS 계정으로 로그인해 참여하면 된다. 오디오북 외에도 100명에게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1인 2매)을 나눠준다. 당첨 결과는 8월 11일 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LG전자가 게임에 특화된 모니터 라인업을 국내시장에 선보인다. LG전자가 이번에 선보이는 게임 특화 모니터 라인업은 울트라HD(3,840×2,160) 해상도를 적용한 27형 모니터 ‘27MU67’과 21대9 화면비를 탑재한 34형 모니터 ‘34UM57’ 등 2종이다.
 
LG전자는 화면이 깨지거나 끊기지 않고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주는 AMD의 프리싱크(FreeSync) 기술을 신제품 2종에 탑재했다. LG전자는 비슷한 색감의 어두운 색끼리도 더욱 선명하게 구별해 주는 ‘블랙 스태블라이저(Black Stabilizer)’ 기능,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게임 장르에 맞게 그래픽을 최적화시켜 주는 핫키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장착했다.
 
LG전자는 울트라HD 해상도, 21대9 비율의 와이드 스크린 등 다양한 규격의 화면을 지원하는 게임이 늘어남에 따라 게임 특성에 맞는 모니터로 게임 매니아들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지창훈 총괄사장이 15일 중국 베이징으로 건너가 현지 대형 여행사 대표들과 회동하고 중국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에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로 급감한 '요우커(遊客,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사장이 직접 팔을 걷어붙이고 나선 것.
 
지 사장은 이날 중국청년여행사(CYTS), 중국여행사총사(CTS), 씨트립(C-Trip) 등을 방문해 발길을 끊은 중국인 관광객이 다시 한국을 찾을 수 있도록 힘을 실어 달라고 당부했다.
 
또 현지 대형 여행사 4곳의 대표들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마련하고 한국 메르스 사태가 진정세에 접어들었으며 민관 합동으로 여행 수요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대한항공은 메르스로 급감한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8일부터 중국 5개 도시 소재 여행사 대표, 언론인 등 100명을 초청해 이달 21일까지 3박4일 또는 4박5일 일정으로 서울과 제주를 자유 여행토록 했다.
 
일본과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현지 대리점 관계자들과 언론인 초청 행사를 기획하는 등 한국행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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