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보급형 3G 스마트폰 ‘LG 벨로(Bello)2’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LG 벨로2’는 지난해 8월 출시한 ‘L벨로’의 후속작이다. L벨로는 브라질에서만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LG전자는 ‘LG 벨로2’를 이달 중남미를 시작으로 아시아, 유럽, CIS 등에 순차적으로 출시해 글로벌 3G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대화면과 우수한 셀피 성능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LG 벨로2’에 5인치 디스플레이와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또, 대화면에 걸맞은 착탈식 2540mAh 대용량 배터리도 적용했다.
‘LG 벨로2’는 ‘제스처 샷(Gesture Shot)’, ‘셀피 플래시(Selfie Flash)’ 등 셀피에 특화된 UX를 탑재했다. ‘제스처 샷’은 스마트폰 화면을 향해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사진이 촬영되는 기능이다. ‘셀피 플래시’는 LCD 화면 일부를 조명으로 활용, 어두운 곳에서 촬영해도 사진이 밝게 나온다. 이 제품은 하단 볼륨 버튼을 길게 누르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카메라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어 잠금 해제 없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21일부터 23일까지 SKT를 통해 '갤럭시 A8'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갤럭시 A 시리즈의 신제품 '갤럭시 A8'은 풀메탈 프레임에 삼성전자 스마트폰중 가장 얇은 5.9mm의 두께로 슬림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갤럭시 A8'은 144.3mm(5.7형)의 대화면을 탑재해, 풀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영화나 게임 등 멀티미디어를 더욱 또렷하고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다.
'갤럭시 A8'은 갤럭시 A 시리즈의 대표적인 셀피 기능뿐 아니라 '갤럭시 S6' 수준의 강력한 카메라 기능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모두에 F1.9의 조리개값을 적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자연스러운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갤럭시 S6'와 마찬가지로 홈 버튼을 두 번 클릭하면 카메라를 실행하는 퀵카메라 기능도 지원한다.
또 옥타코어 프로세서, 3050mAh의 대용량 배터리, 32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으며, 일체형 디자인이면서도 외장 메모리 슬롯을 지원한다. '갤럭시 A8'은 SKT 공식 매장과 공식 온라인 판매 사이트(www.tworlddirect.com)에서 화이트, 골드 색상 사전 예약이 진행되며, 향후 블랙 색상도 출시될 예정이다. 출고가는 64만9000원이다. 제품 출시는 7월 24일이다. 삼성전자는 24일부터 31일까지 제품을 개통하고 8월 5일까지 프로모션 웹사이트(www.skt-galaxya8.com)에서 사은품을 신청하는 예약 가입 고객에게 '갤럭시 A8' 전용 클리어 커버를 증정한다.

◆ 현대중공업은 최근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공동으로 업계 최초로 지리정보시스템(GIS)을 기반으로 한 ‘해양 기상예보시스템’을 개발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현대중공업이 선박을 시운전하는 울산과 군산, 제주도 등 7곳 해역의 기상변화를 72시간 앞서 예측하고, 시간대별 파고, 풍속, 조류 등의 정보를 파악해 시운전 일정을 미리 조정할 수 있다.
‘해양 기상예보시스템’은 지리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전자 해상 지도상에서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면, 해당 지점의 기상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현대중공업 본사가 위치한 울산 미포만과 전하만 연안에서는 60미터 간격으로 정밀 기상 예측이 가능해 중량물 인양 등 해상크레인 작업 시 갑작스러운 기상 변화에 따른 작업 지연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또 기상 악화에 따른 선박 이동을 줄이고 인력 낭비를 없애는 무형의 효과도 거둘 수 있다.

◆ 쌍용차가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패밀리 오토캠핑 ‘사운드오브뮤직’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제휴 캐피털사인 KB캐피탈과 함께하는 패밀리 오토캠핑 ‘사운드오브뮤직(Sound of Music)’은 쌍용차 보유고객 및 신규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9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남 태안 달산포 비치캠핑장에서 개최할 예정다. 참가자는 오는 8월 23일까지 모집한다.
해변 연날리기, 조브볼 체험, 패밀리 레크리에이션, 럭키볼 경품행사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과 함께 호흡하는 매지컬 나이트(Magical Night) 뮤직 콘서트는 ‘사운드오브뮤직’의 백미로 올해도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의 밤을 선사한다.
더불어 ▲TIVOLI 브랜드 콜렉션 프리론칭 ▲티볼리 디젤을 비롯한 차량 전시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가 고객들이 함께 추억을 나누며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지난 17일 광화문 본사 3층 아트홀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콘서트'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