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 3월 출시된 '세리프 TV' 판매를 전국 주요 백화점 매장까지 확대했다고 13일 밝혔다. 소비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늘어나면서 구매편의를 돕기 위한 결정이다.
앞으로 소비자들은 전용 홈페이지, 프리미엄 편집숍 '10꼬르소꼬모’, 프리미엄 가구점인 두오모·덴스크·하농 뿐만 아니라 전국의 주요 백화점 삼성전자 매장 70여곳에서 세리프 TV를 구매할 수 있다.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로낭 & 에르완 부훌렉(Ronan & Erwan Bouroullec) 형제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세리프TV는 영문 세리프 글꼴의 ‘I’를 닮은 독특한 옆 모습과, 화이트와 다크 블루의 모던한 컬러로 주변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디자인을 갖췄다.
특히 화면이 꺼지면 커튼이 쳐진 것과 같은 상태로 전환되는 '커튼모드' UI 등 트렌디한 감성까지 갖췄다.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16'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 참가하기도 했다.
프리미엄 가구점 두오모 관계자는 "세리프 TV는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가구 인테리어와 잘 어울려 매장 방문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며 "추가적인 판매처나 체험 기회에 대한 고객들의 문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삼성전자 매장 손윤진 점장은 "백화점 판매 개시 전에도 세리프 TV에 대한 문의가 많았는데, 제품 판매 시작과 함께 고객들의 관심이 더욱 늘고 판매도 꾸준히 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세리프 TV는 40형(100cm)과 32형(80cm)의 총 2종으로, 가격은 각각 199만원과 139만원이다. 세리프 TV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리프 TV 홈페이지(www.serift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