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LG전자, 미국서 'LG 시그니처' 마케팅 본격화

  • 2016.10.06(목) 13:15

주요 10개 도시에 '시그니처 갤러리' 오픈
유통채널 탈피, 체험위주 마케팅 전개

LG전자가 미국시장에 초(超)프리미엄 ‘LG SIGNATURE(LG 시그니처)’를 본격적으로 출시하며 대대적인 프리미엄 마케팅에 돌입했다.

 

LG전자는 지난 상반기 국내에서 론칭한 ‘LG 시그니처’를 지난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6’을 통해 유럽시장에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 미국시장에도 본격 출시했다. 내년에는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중남미, 중동 등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현지시각 5일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록펠러센터(Rockefeller Center)에서 개최한 ‘LG 시그니처’ 미국 론칭 행사에는 미국법인장 조주완 전무, 디자이너 필립 림(Phillip Lim), 미슐랭 스타 요리사 도미니크 크렌(Dominique Crenn), 탭댄서 사비온 글로버(Savion Glover)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록펠러센터에 ‘LG 시그니처’의 차별화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인 ‘LG 시그니처 갤러리’를 개관했다. ‘LG 시그니처 갤러리’는 4개의 벽으로 구성된 200제곱미터 규모의 이색 체험공간이다.

 

 

‘LG 시그니처 갤러리’는 ‘LG 시그니처’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해 LED 패널로 구성된 4개의 벽에 8개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각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반대편의 디스플레이에서 보여줘 관람객들은 갤러리가 마치 투명한 공간처럼 느낄 수 있다. 관람객들은 갤러리 내부에서 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등 ‘LG 시그니처’ 주요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유통 채널 중심이던 기존의 출시 전략과 달리 프리미엄 고객을 위한 체험공간인 ‘LG 시그니처 갤러리’를 앞세워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뉴욕에서 처음 연 ‘LG 시그니처’ 체험공간을 연말까지 로스앤젤레스, 덴버, 워싱턴, 탬파 등 부유층이 많은 10개 도시의 고급 쇼핑몰에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LG 시그니처’ 주요 제품을 활용해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패션디자이너 ‘필립 림’, 요리사 ‘도미니크 크렌’, 탭댄서 ‘사비온 글로버’, 예술가 ‘카이오 폰세카(Caio Fonseca)’ 등을 전문가로 선정했다.

 

LG전자가 미국시장에 내놓는 ‘LG 시그니처’ 제품은 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외에도 오븐과 식기세척기를 추가해 모두 6종이다. ‘LG 시그니처’를 출시한 국가 가운데 제품군이 가장 많다.

 

##LG전자## 미국법인장 조주완 전무는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브랜드, 품질,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超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앞세워 진정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