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한화그룹, 방산사업 교통정리..'강점 키운다'

  • 2016.10.17(월) 17:28

㈜한화 등 방산 4개사 사업영역 조정
각 계열사별 전문분야 맡아 경쟁력 제고

한화가 그룹내 방산부문 교통정리에 나선다. 각 계열사별로 전문분야를 만들어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생각이다.

 

한화그룹은 17일 ㈜한화, 한화테크윈, 한화시스템, 한화디펜스 등 방산사업을 하는 4개사의 경쟁력 강화와 투자 효율성 제고를 위해 각사별 사업영역 조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화는 이번 사업영역 조정을 내년중 조속히 완료, 각 계열사의 글로벌 사업 경쟁력 강화를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한화는 기존 유도무기 및 탄약사업에서 항법사업 역량을 보강하고 첨단 레이저 무기사업을 추가로 장착해 글로벌 정밀타격체계 전문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화디펜스와 한화시스템으로부터 항법과 레이저 사업을 이관 받는다.

 

특히 ‘레이저 무기사업’은 향후 탄약, 유도무기 등 정밀타격체계를 보완·대체할 수 있는 미래 무기체계로서 향후 한화시스템의 탐지 및 추적장치, 한화디펜스의 지상 플랫폼과 맞물려 시너지를 높이기로 했다. 

 

 

한화테크윈은 ㈜한화, 한화테크윈, 한화시스템이 각각 연구 개발중이었던 지상 및 해양 무인로봇 역량을 한데 모아 무인무기체계 시대를 준비하고, 기존 자주포 사업과 함께 글로벌 화력∙무인화체계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레이다, 광전자, C4I 등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다른 계열사들과의 시너지를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방산전자 전문기업으로 특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화디펜스는 각종 무기체계의 지상 플랫폼을 전담하고 기존 특화 영역인 기동∙대공∙발사대 사업에 경영자원을 집중시켜 글로벌 지상장비 전문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한화는 "이번 사업영역 조정을 통해, 각사별로 분산되고 흩어졌던 사업 역량을 통합하고 재분배해 경쟁력을 제고하고 글로벌 톱10 종합방산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