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삼성 퀀텀닷 SUHD TV, 영국 ‘올해의 TV’ 연속 선정

  • 2016.10.23(일) 11:00

영국 '왓하이파이', 올해의 TV 선정
지난 7월 '위치'도 1위로 꼽아

삼성 퀀텀닷 SUHD TV가 영국 유력 IT 매체로부터 잇따라 ‘2016년 올해의 TV’로 선정됐다.

 

2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영국 IT매거진 ‘왓하이파이(What Hi-fi)’는 ‘2016 어워드’에서 삼성 퀀텀닷 SUHD TV(UE49KS8000)를 “모든 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가진 TV”로 평가하며 5점 만점을 부여하고 ‘2016년 올해의 TV’로 선정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삼성 퀀텀닷 SUHD TV는 ‘올해의 TV’로 선정된 것 이외에도 ‘최고의 47~52인치 TV’를 포함해 총 7개 부문 중 3개 부문에서 5점 만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 SUHD TV는 지난 7월 영국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에 이어 영국에서만 두번째 ‘올해의 TV’로 선정됐다.

 

 

한 해 동안 영국에서 출시된 모든 TV를 평가해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을 추천하고 있는 ‘왓하이파이’는 이번 ‘2016 어워드’에서 ▲우수한 음향 성능 ▲접근성 강화한 스마트 기능 ▲360도 아름다운 디자인 등의 측면에서 삼성 퀀텀닷 SUHD TV를 ‘올해의 TV’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삼성 퀀텀닷 SUHD TV에 대해 “풍부하고 생생한 색 표현력으로 영상의 깊이감과 강렬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섬세한 화질 표현 기술로 영상에 대한 완벽한 몰입이 가능하다”고 극찬했다. 또 “무게 있는 저음과 깨끗한 음질이 인상적이고 특히 직관적인 스마트 인터페이스로 원하는 콘텐츠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고 평가했다.

 

한편, 삼성 퀀텀닷 SUHD TV에 대한 호평은 영국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이어졌다. 미국 유명 IT 매체 ‘톰스 가이드(Tom's Guide)’는 10월에 진행된 TV 평가에서 삼성 퀀텀닷 SUHD TV 두 모델(55KS9000/65KS9800)을 각각 ‘최고의 스마트 4K TV’와 ‘최고의 커브드 TV’로 선정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문수 부사장은 “최고 권위의 IT 전문 매체들의 잇따른 호평으로 전세계 소비자에게 삼성 퀀텀닷 SUHD TV의 우수성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퀀텀닷 SUHD TV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11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 대기록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눈과 귀를 열면 돈과 경제가 보인다[비즈니스워치 유튜브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보기 )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