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은 18일 조선호텔에서 신년 CEO 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올해 중장기 비전을 발표했다.
르노삼성은 지난해 SM6와 QM6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키면서 내수 11만1101대, 수출 14만6244대 등 총 25만7345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대비 12% 증가한 수치다. 지난 2010년 역대 최다 연간판매 기록인 27만1479대에 이어 역대 2위의 기록이다.
르노삼성은 올해도 한층 강화된 목표를 세우고 내수시장에서 르노삼성의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박동훈 르노삼성 사장은 올해 르노삼성 판매목표를 내수 12만대 이상, 수출 14만대 이상을 포함한 총 27만대로 밝혔다.
▲ 박동훈 르노삼성 사장. |
이를 위해 지난해 트렌드 변화를 선도한 SM6와 QM6의 신차효과를 유지하고 QM3, SM3 등 기존 모델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소형 해치백 클리오를 상반기에 출시하고 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박동훈 사장은 “지난해 SM6와 QM6가 만든 새로운 놀이터에서 르노삼성은 트렌드 리더로 완성차 5개사 중 가장 높은 내수 판매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올해도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통해 우리만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기존 모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내수시장에서 성장을 보다 단단히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은 전기차 시장에 대한 강한 의지도 나타냈다. 그 일환으로 올해 주행거리가 대폭 늘어난 SM3 Z.E.와 함께 새로운 모빌리티를 주도해 나갈 트위지를 출시해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지속적으로 다져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2020년까지 르노삼성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 새로운 비전도 공개했다. 르노삼성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비전 2020’의 핵심 동력으로는 ▲국내 시장에서의 품질 No.1 ▲국내 판매 3위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내에서 최고의 효율성 달성을 꼽았다.
박 사장은 “우리는 어려운 시기에 ‘비전 2016’을 성장동력으로 삼아 극복한 경험이 있다”며면서“회사의 더 나은 성장과 함께 임직원에게 자부심이 높은 회사로 거듭나 고객에게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향후 르노삼성이 나아가야 할 목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