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산업지도가 바뀌고 있다. 이른바 '4차 산업혁명'으로 통칭되는 변화의 흐름이 거센 상황이다.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을 바탕으로 과거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환경들이 펼쳐지고 있다.
하지만 어느 누구도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개념이나 전망을 정확히 내놓지는 못하고 있다. 그만큼 변화속도가 빠르고 변수들도 많기 때문이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단어가 생소하고 어려운 만큼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부상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 역시 쉽지 않다.
이런 환경에서 비록 지금은 저평가되고 있지만 성장잠재력을 가진 기업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4차산업 투자지도'는 투자자는 물론 일반독자들에게도 관련 업종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편이 될 수 있다.
이 책은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5세대이동통신(5G), 3D프린터, 가상·증강현실, 자율주행차, 블록체인, 생체인식, 드론 등 34개 업종을 선별했고, 각 업종마다 투자가치가 높은 유망기업들을 찾아 핵심 포인트를 분석했다.
특히 주요 정보들을 그래픽으로 구현해 해당산업과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다양한 인포그래픽과 각 산업의 전망과 이슈, 관련 기업들의 실적 등이 총망라됐다.
특히 누구나 아는 대기업들은 물론 아직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국내기업들 역시 모두 포함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판단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권말 특집에서는, 미래 IPO(기업공개) 시장을 집중 분석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미국의 전기차 기업 테슬라처럼 성장잠재력이 큰 회사들을 중심으로 IPO 시장을 재조명했다.
이 책을 만든 한국비즈니스정보는 국내외 산업, 경제, 문화 등 전방위 분야에 걸쳐 핵심 데이터를 분석해 전달하는 ‘콘텐츠 메신저 기업’이다. 2008년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인 <업계지도> 기획을 시작으로 출판과 콘텐츠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은 책으로 <2017 업계지도> <대한민국 취업지도>(공저) <오늘의 랭킹> <대한민국 유통지도> <2010~2020 대한민국 미래지도> <2010~2050 비즈니스 미래력> 등이 있다.
[지은이 한국비즈니스정보/ 펴낸곳 어바웃어북/ 336쪽/ 2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