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포토]'진화한 2세대 AI'…LG전자 신형 올레드 AI TV 출시

  • 2019.03.06(수) 13:20

LG전자는 6일 서울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2019년형 LG 올레드 TV 신제품을 발표했다. 모델이 월페이퍼TV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LG전자가 '2세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2019년형 프리미엄 TV 라인업을 공개했다.

LG전자는 6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LG 사이언스파크'에서 신제품 발표 행사를 열고 'LG 올레드TV AI 씽큐'와 'LG 슈퍼울트라HD TV AI 씽큐'등 AI TV 2종을 선보였다. 

2019년형 올레드TV에는 지난해 독자 개발한 화질 프로세서 '알파9'에 100만개 이상의 콘텐츠를 학습·분석한 딥러닝 기술을 추가한 '2세대 AI 알파9'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이 프로세서는 원본 영상의 화질을 스스로 분석하고 그 결과에 맞춰 영상 속 노이즈를 제거해 생생한 화질을 구현하고, 화면 속 배경과 사물을 각각 인식해 최적의 명암비와 채도를 조정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제품은 또 주변 밝기를 스스로 감지해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명암비 최적화 기술) 콘텐츠의 명암을 세밀하게 조정하고, 2채널 음원을 가상의 5.1채널(5개의 스피커·1개의 우퍼) 서라운드 사운드로 바꾸도록 설계됐다.

TV 화면을 통해 집안 스마트 가전들을 한눈에 보면서 관리할 수 있는 'AI 홈보드' 기능도 적용됐다.

TV를 보다가 AI 홈보드에서 공기청정기의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고 작동시키는 방식이다.

음성인식 기능도 개선됐고, E9 시리즈 등은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스탠드가 거의 드러나지 않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이와 함께 2019년형 슈퍼울트라HD TV는 독자 개발한 '나노셀' 기술에 '풀 어레이 로컬 디밍' 기술을 더해 넓은 시야각과 선명한 화질을 구현했으며, '2세대 AI 알파7' 프로세서를 탑재해 다양한 AI 기능도 갖췄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LG전자 MC/HE사업본부장 권봉석 사장(오른쪽)과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왼쪽)이 ‘LG 올레드 TV AI ThinQ’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