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한진그룹, 신사업 위해 구글 발굴한 美기업과 '맞손'

  • 2020.02.20(목) 13:37

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플러그앤드플레이'와 제휴
기존 사업 혁신 및 지속 성장 가능한 신 사업 발굴 기대

한진그룹이 신사업 발굴과 기업 혁신을 위해 미국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플러그앤드플레이'(Plug and Play)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플러그앤드플레이'는 구글, 페이팔, 드롭박스, 로지텍 등 글로벌 유수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을 발굴한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다. 코카콜라, 메르세데스벤츠 등의 글로벌 기업 및 싱가포르항공, 아메리칸 에어라인 등 글로벌 항공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스타트업과 기업간 협업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혁신 플랫폼 업체이다.

플러그앤드플레이와의 제휴는 한진그룹의 핵심 영역에 대한 사업 아이디어를 얻고,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사업 발굴 등 혁신을 꾀하기 위해 이뤄졌다.

한진그룹은 현재 플러그앤드플레이가 제공하고 있는 29개 플랫폼 중 'Travel & Hospitality' 플랫폼 부문에서 스타트업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부터 참여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향후 계열사가 보유하고 있는 각 분야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진그룹은 트렌드 변화에 민첩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스타트업과의 제휴로 항공 산업에서부터 여행, 물류 및 정보통신기술(ICT)에 이르기까지 그룹의 핵심 영역에서 기존 사업을 혁신한다는 구상이다. 동시에 지속 성장 가능한 신 사업 기회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진그룹 관계자는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방식의 지속적인 등장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다른 차원의 비즈니스 접근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경쟁력 높은 스타트업 뿐 아니라 세계적인 기업, 전략적 투자자 등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플러그앤드플레이’는 그룹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핵심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보기 )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