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지스타 2021]KT "클라우드로 130개 게임 즐기세요"

  • 2021.11.19(금) 12:22

그라비티 '더포가튼시티' 한글판 독점 공개

KT가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에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선보인다. 그라비티의 게임 '더 포가튼 시티' 한글판을 독점 공개하는 등 킬러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가 그라비티와 함께 '지스타 2021'에 참가해 '더 포가튼 시티' 한글판을 선보였다. /사진=KT 제공

19일 KT에 따르면 지스타가 열린 부산 벡스코에서 그라비티와 함께 게임박스의 클라우드 게임 솔루션 체험장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과 IPTV(인터넷TV), PC 등 멀티 디바이스를 통해 130여개 이상의 게임박스 내 게임을 직접 즐겨볼 수 있게 조성했다.

부스에서는 그라비티의 대작 타이틀 더 포가튼 시티의 한글판을 체험할 수 있다. 게임박스는 국내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는 데 가장 큰 장벽인 언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더 포가튼 시티 한글판을 독점 론칭했다.

로마 시대를 배경으로 한 대작 어드벤처 더 포가튼 시티의 스크립트(원고)는 8만여자가 넘는다. 방대한 게임 세계관에 힘입어 세계 최대 게임 리뷰 사이트인 메타크리틱에서 평점 83점을 기록한 바 있다. 

게임박스는 그라비티와 추가 신작 타이틀 론칭 논의를 진행 중이다. 앞으로도 독점 콘텐츠를 수급해 게임박스 이용자들에게 타 클라우드게임 서비스와 차별화된 콘텐츠 라인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박스의 클라우드 게임 기술은 초고속·초저지연 네트워크를 통해 별도의 게임 파일을 내려받을 필요 없다. 서버에 저장된 게임에 접속해 즐길 수 있다. 별도의 콘솔 기기나 게임용 고사양 PC를 갖추지 않아도 스마트폰이나 기본 사양의 PC, 기가지니 등을 이용하면 된다.

임효열 담당 상무는 "그라비티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박스 서비스를 국내 최대 게임 박람회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끊김 없는 환경에서 클라우드 게임 이용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와 제휴를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