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모빌리티 소재 시장 공략
코오롱그룹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빌팽트 전시관에서 열린 세계 최대 복합소재 전시회 'JEC WORLD 2022'에 참가. 이를 계기로 미래 모빌리티 분야 첨단복합소재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
이번 전시회에서 코오롱은 복합소재 사업과 수소경제 비전을 알리고, 육상·항공뿐 아니라 우주산업을 아우르는 미래 모빌리티에 적용될 다양한 복합소재 솔루션을 소개해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첨단소재인 아라미드가 적용된 복합소재를 비롯해 다양한 형태의 원소재와 중간재를 전시. 코오롱글로텍도 수소저장용 차세대 압력용기 출품. 코오롱플라스틱은 열가소성 복합재 제품군을 소개. 코오롱데크컴퍼지트는 항공기용 고기능성 복합재 구조물을 선보여.
코오롱그룹 관계자는 "전기차·수소차 시장 확대와 우주항공 시장의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기존 금속 중심 제품에서 특수섬유 복합재료를 적용한 경량화 제품으로 패러다임이 변화할 것"이라며 "원소재와 중간재, 복합소재 적용 부품사업으로 밸류체인을 확대해할 계획"이라고 함.
르노코리아자동차, 쏘카에 QM6·XM3 판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지난 4일 국내 카셰어링 업체 '쏘카'와 LPG SUV 'QM6'·쿠페 SUV 'XM3'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혀.
이에 따라 쏘카 회원 750만명은 전국 110개 도시 쏘카존 4000곳에서 QM6와 XM3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이용객이 많은 여름 휴가 시즌에 앞서 차량 인도를 마칠 예정.
르노코리아차는 이번 협업을 통해 QM6와 XM3의 상품성을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 더 나아가 새로운 접점을 통한 소통 창구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회사 관계자는 "QM6의 경우 일상과 주말을 모두 만족시키는 '올어라운드 플레이어'로 조용하고 부드러운 SUV의 대표주자이며, XM3는 디자인과 엔진, 첨단 편의 기능 등 젊은 소비자층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고 강조.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업데이트
조이시티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이 신규 맵 앤서니 위기일발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
앤서니 위기일발은 휴양지 산토리나를 배경으로 한 신규 맵으로 해적 룰렛의 재미를 접목한 것이 특징.
유저들은 주사위를 굴리기 전 원하는 도시에 칼을 1개 꽂을 수 있다. 칼이 꽂힌 도시는 상황에 따라 통행료 증가, 설치물 제거 등 다양한 효과를 부여받는다. 또 칼을 꽂을 때 임의의 벌칙 블록을 생성하며, 해당 벌칙 블록에 도달한 대상은 애장품 발동 확률 감소, 통행료 추가 지불 등의 패널티를 받게 된다. 벌칙 발동 이후 맵에 꽂혀 있는 모든 칼은 제거된다.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해 승부사 가이드도 선보임. 승부사 가이드는 게임 콘텐츠 전반에 대한 미션을 제공하며, 이를 따라 수행하는 유저들은 게임에 대해 자연스럽게 학습·적응하게 된다고.
NHN 한게임 새얼굴 '이병헌 정우성 조승우'
NHN은 20년 전통의 대표 웹보드 게임 한게임(HANGAME)의 새로운 얼굴로 이병헌, 정우성, 조승우 를 선정하고 캠페인을 펼친다고.
이번 캠페인은 탑클래스 배우 3인방이 한게임에 모여 대한민국 가장 큰 판을 벌이고 최고의 실력자를 겨룬다는 스토리로 전개. NHN 측은 이번 캠페인이 많은 이용자들이 웹보드게임을 마인드 스포츠로서, 건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
각 게임을 대표하는 배우들을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도 있다고. 배우 아바타도 무료로 이용할 있어.
NHN 정우진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게임의 웹보드게임 선두 브랜드 입지를 재확인하고, 국내 웹보드게임 시장의 압도적 1위 달성이라는 목표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혀.
한게임은 국내 최초 온라인 게임 포털로 1999년 탄생한 NHN의 대표 게임 브랜드다.
KCC글라스, 가정의 달 맞아 경품 이벤트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가정의 달을 맞아 이달 31일까지 자사 소비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 진행.
온라인 쇼핑몰인 '홈씨씨몰'은 가족에게 선물하고 싶은 경품을 골라 감사 메시지와 함께 홈씨씨몰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배달의민족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경품을 증정.
홈씨씨몰 이벤트 페이지에 소개된 6가지 인기 상품 중 마음에 드는 상품을 골라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투표 결과 1위로 선정된 상품 제공.
홈씨씨 인테리어 대전서구점은 신규 오픈을 기념해 방문 상담 고객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 프리미엄 창호인 '홈씨씨 윈도우'를 사면 선착순으로 20만원 상당의 GS칼텍스 주유권 또는 신세계 상품권 50만원을 제공.
이밖에 전국 홈씨씨 인테리어 매장 또는 홈씨씨몰을 통해 홈씨씨 인테리어 공간별 인테리어 패키지를 시공하면 최대 22만원의 신세계 상품권도 준다고.
워치인더스토리는 매주 토요일, 한 주간 기업들의 이슈를 한눈에 돌아보는 비즈워치 산업부의 뉴스 코너입니다. [편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