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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락실·방탈출…MZ 접점 늘리는 LG전자

  • 2022.04.02(토) 08:00

애플, 5천만 달러 투자해 협력사 직원 지원
LG화학, CJ대한통운·이너보틀과 협력 강화

LG전자, 성수동에 체험형 방 탈출 카페 오픈

LG전자가 내달 7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성수동 '카페 할아버지공장'에 '씽큐(ThinQ) 방 탈출 카페'를 오픈. 지난해 10월 올레드 TV로 조성한 '금성오락실'에 이어 MZ(밀레니얼·Z)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이색 체험 공간을 마련한 것.

씽큐 방 탈출 카페는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 앱의 주요기능과 방 탈출 게임 콘셉트를 접목해 마련한 복합문화체험공간. 고객들이 LG 씽큐 앱의 편리함을 보다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게임화 요소를 접목.

부엌, 거실, 서재, 세탁실 등 4개의 테마 공간과 다양한 제품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으로 조성. 고객은 각 테마공간에서 LG 씽큐 앱을 통해 다양한 가전과 서비스를 활용, 숨겨진 단서를 획득하고 이를 통해 주어진 미션을 제한된 시간 안에 완료하면 됨.

예를 들어 LG 씽큐 앱에 있는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의 '홈뷰 기능(제품에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주변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해 제품을 원격으로 조종하면서 숨겨진 단서를 확인하는 방식. 체험을 원하는 고객은 LG전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LG전자가 서울 성수동에 오픈한 '씽큐 방 탈출 카페' / 사진=LG전자 제공

애플, 5천만 달러 규모의 협력업체 직원 개발 기금 출범

애플이 5000만달러 규모의 협력업체 직원 개발 기금을 조성. 이는 협력업체 직원을 지원하고, 산업 전반에 걸쳐 직장 내 권리에 관한 지식 및 존중을 개선하기 위한 차원.  

이 기금에는 ILO(국제노동기구)의 전자제품 업계 근로자 권리 교육 지원, IOM(국제이주기구)이 주력하는 근로자 권리 트레이닝 확대 등이 포함돼 있음.

애플은 지난 2008년부터 대면 및 가상 교육, 능력 개발 및 역량 심화 강좌 보급 등을 통해 자사 공급망에 속한 직원에게 새로운 기술 및 리더십 역량을 습득할 기회를 제공해옴. 애플은 이번 기금 출범과 함께 현재와 미래의 직업에 필요한 역량 개발을 위해 자사 공급망에 속한 직원과 주변 지역사회에 새로운 교육 리소스를 제공하는 등 지원 범위를 확장할 계획.

또 UN 산하기구인 IOM, ILO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근로자의 피드백을 수렴하는 메커니즘도 신설할 예정. 근로자 권리를 확대하고 안전하고 존중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는 게 애플 측 설명.

애플 협력사 직원 지원 프로그램 / 사진=애플 제공

LG화학, 플라스틱 에코 플랫폼 구축 가속화

LG화학이 플라스틱 생산, 사용 후 수거, 리사이클까지 망라하는 '에코 플랫폼 구축'을 가속화하기 위해 CJ대한통운, 스타트업 이너보틀과 손을 잡음. 이들은 '2022 자원순환플랫폼 구축 업무협약(MOU)'을 맺고 플랫폼 구축을 본격화.

LG화학이 구축하는 에코 플랫폼은 '소재(LG화학)→제품(이너보틀)→수거(CJ대한통운)→리사이클(LG화학·이너보틀)'로 이어지는 구조. LG화학이 제공한 플라스틱 소재로 이너보틀이 화장품 용기를 만들고, 사용된 이너보틀의 용기를 CJ대한통운이 회수한 뒤 다시 LG화학과 이너보틀이 원료 형태로 재활용하는 방식.

기존 오프라인 리필 매장은 소비자가 리필을 할 수 있는 거점으로 용기를 들고 찾아 가야해 번거로웠지만, 이 플랫폼은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제품 리필과 용기 수거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소비자가 이너보틀의 '이리온(Ireon)'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제품 리필을 신청한 뒤 현관 앞에 사용한 제품을 놓아두면, CJ 대한통운 택배 기사가 이를 수거하고 새로 충전된 리필제품을 배송하는 방식. 

[참고사진②] (우측부터)이민종 LG화학 부문담당, 오세일 이너보틀 대표, 허신열 CJ대한통운 경영리더가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LG화학 제공

SK네트웍스, 수입차 특화 차량관리앱 '더카펫' 선봬

SK네트웍스가 수입차 정비소 탐색 및 차량 진단, 정비 이력 관리 기능을 갖춘 '더카펫' 앱(App)을 공식 출시.

더카펫은 제조사 보증기간 종료 이후 경제성과 신뢰성을 갖춘 정비 업체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수입차 운전고객들을 위해 만들어짐. 앱을 통해 내 차량에 적합한 정비소를 찾고 차량 관리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음.

메뉴 중 '정비소 찾기'를 이용하면 △내 차량 모델 정비 건수 △제조사 브랜드 정비 건수 △전체 정비 건수 △거리순 등 다양한 니즈에 따른 정비소 검색이 가능. 더카펫을 통해 정비를 진행하면 자동으로 정비 명세서가 앱에 등록돼 정비 이력 관리를 할 수 있음. 이를 통해   엔진오일 등 소모품의 교체 주기도 안내해줌.

SK네트웍스는 더카펫 정식 론칭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앱에서 신규 가입 및 차량 등록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퀴즈 및 추천인 등록 이벤트를 실시. 모든 참여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전달.

SK네트웍스 더카펫 앱 화면 / 사진=SK네트웍스 제공

다이슨, 공기정화 헤드폰 공개

다이슨이 공기 정화 헤드폰 '다이슨 존'을 공개. 다이슨 존은 노이즈 캔슬링과 원음에 충실한 하이파이 사운드를 지원하는 오버이어 형태의 헤드폰. 귀로는 소리를 듣고 코와 입으로는 정화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이색 제품.

이 제품은 6년간의 개발 끝에 만들어진 제품. 일반적인 마스크와 달리 얼굴에 직접 닿지 않고, 고성능 필터와 2개의 소형 에어 펌프를 사용해 신선한 공기를 전달. 제품의 무게가 머리 위가 아닌 옆쪽에 분산되도록 설계돼 착용감을 개선함.

다이슨 존은 다이슨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오디오 제품이기도 함. 각 이어컵 안에 장착할 수 있는 고성능 전기 음향 시스템을 개발, 창작자의 의도대로 음악 또는 오디오를 충실하게 재현한다는 게 다이슨 측 설명.

다이슨 존 공기 정화 헤드폰은 올해 가을부터 다이슨 데모 스토어 및 다이슨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일부 국가에 출시될 예정.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

다이슨의 공기정화 헤드폰 '다이슨 존' / 사진=다이슨 제공

[때껄룩(Take a look)산업]은 매주 토요일, 한 주간 기업들의 이슈를 한눈에 돌아보는 비즈워치 산업부의 뉴스 코너입니다. 렛츠 때껄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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