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네이버, 동영상 메신저 '스노우' 日서 흥행몰이

  • 2016.08.07(일) 09:24

닛케이 10대 유행 인기조사 1위
스냅챗 앞서며 일본서 흥행 과시

네이버의 동영상 메신저가 일본 10대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7일 네이버에 따르면 동영상 메신저 스노우가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과 리서치 회사 모니타스가 발표한 ‘2016 U-19 히트랭킹’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U-19 히트랭킹’은 최근 일본 10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정하는 리스트다. 도쿄에 거주하는 15~19세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스노우는 55.7%의 높은 지지율을 기록했다. 200개의 상품과 서비스 가운데 전체 1위를 기록한 것이다.

 

 

아울러 이번 조사에서 스노우는 19.9%의 지지율을 기록한 스냅챗을 크게 앞서며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스노우는 일본 애플 앱스토어 전체 무료 앱 기준 75일간 1위를 지킨 이례적인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지난 6월 일본 10대 문화 관련 정보 사이트 ‘마이나비 틴즈’가 선정한 10대 이용자 트렌드 랭킹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스노우는 향후 아시아 이용자들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기능들을 확대해나가며 중국과 대만 등 아시아 시장에서 새로운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트렌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라인 뮤직(LINE MUSIC)'도 20.2%의 지지율을 기록하며 8위에 이름을 올렸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