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금투협 협회장 선거 '실시간 중계'…투명성 강화

  • 2018.01.19(금) 16:40

25일 오후 3시 임시총회서 차기 회장 선출


금융투자협회가 제4대 금융투자협회장 선거 과정 전체를 실시간 중계 시스템을 통해 외부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를 위해서다.

금투협은 오는 25일 오후 3시 금투센터 3층 임시총회장에서 제4대 금투협회장 선거를 연다. 임시총회에서는 후보추천위원회에서 선정된 권용원, 손복조, 황성호 후보자가 소견발표를 하고 참석한 정회원사 대표가 직접·비밀 투표로 후보를 선택한다.

투표는 선거의 공정성·정확성·신속성 제고를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통한 전자투표 방식으로 진행한다. 정전, 시스템 장애 등 유사시를 대비해 수기투표(OMR 방식) 시스템도 준비하고 있다.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자가 없으면 상위 득표 2인을 대상으로 결선투표를 실시하게 되며, 투표가 완료되는 즉시 투표결과를 집계하여 신속하게 선거결과를 공표할 예정이다.

선거는 실시간 중계 시스템을 통해 언론사 등에 투명하게 공개되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영등포경찰서 관계자의 참관 하에 선거를 진행한다.

금투협은 "설립 이래 회원사의 직접투표로 협회장을 선출하는 선진적인 선출절차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제4대 금융투자협회장 선거도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