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포토] '사람 따라다니는 에어컨?' LG휘센 듀얼에어컨 출시

  • 2016.01.12(화) 13:31

▲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왼쪽)과 최상규 한국영업본부장 사장이 공기청정 기능과 제습 기능까지 갖춰 일 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LG 휘센 듀얼 에어컨’ 을 선보이고 있다. /이명근 기자 qwe123@
 
LG전자가 공기청정 및 제습 기능까지 갖춰 일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에어컨을 선보였다.
 
LG전자는 12일 공기청정 기능과 제습 기능까지 갖춰 일 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휘센 듀얼 에어컨'을 비롯해 2016년 에어컨 신제품 총 22종을 출시했다.
 
'휘센 듀얼 에어컨'은 최대 5m 거리까지 좌우로는 최대 105도 범위에서 사람의 수, 위치, 활동량 등을 감지하는 인체 감지 카메라를 탑재했다. 인체 감지 카메라로 실시간으로 사람의 형상을 찾는 방식으로 실내 상황을 파악한 후 바람의 세기와 방향을 자동으로 설정해 '스마트 듀얼 맞춤 냉방', '스마트 듀얼 절전 냉방', '스마트 듀얼 파워 냉방' 등을 제공한다.
 
'스마트 듀얼 맞춤 냉방'은 사람들의 위치를 감지해 두 개의 토출구에서 나오는 바람의 세기와 방향을 각각 자동으로 조절해 가장 쾌적한 바람을 내보낸다. '스마트 듀얼 절전 냉방'은 거실에 한 사람만 있는 것을 감지해 두 개의 냉기 토출구 가운데 사람이 있는 방향의 토출구만 사용한다. 전력소비량을 최대 50.3%까지 줄일 수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