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인공지능 다글로, 화상회의 음성 인식해 회의록 작성까지

  • 2020.09.09(수) 13:58

녹화된 화상회의 속 음성 텍스트화

인공지능 스타트업 액션파워는 음성인식 받아쓰기 서비스 '다글로'를 통해 화상회의 속 음성을 모두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화상회의 엔진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화상회의 환경에 특화시킨 음성인식 엔진을 통해 회사원, 공무원 등 화상회의 후 회의록을 작성해야 하는 사람들이 느끼는 업무에 대한 부담을 줄이겠다는 의도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대다수의 조직에서 Zoom, Skype, MS Teams, Google Meet 등과 같은 화상회의 서비스를 이용한 비대면 업무 및 회의가 증가하고 있다. 계약 점검이나 체결 등 중요한 회의도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아 회의록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화상회의 내용을 녹화한 후 다글로에 접속해 화상회의 엔진을 선택하면 보다 높은 정확도로 텍스트 변환이 가능하다. 또 최신 화자분리 기술이 적용돼 회의록의 완성도가 높아졌다. 화상회의 엔진 출시로 액션파워의 음성인식 기술이 업무 효율성 향상 및 회의 정보 축적과 활용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글로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음성인식 및 자연어처리 기술로 분야별 받아쓰기를 제공하는 웹 서비스이다. 현재 강연, 일대일 인터뷰 및 상담, 전화통화, 의회, 뉴스, 법률, 교회설교, 일반 총 8개 분야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화상회의 엔진을 통해 아홉번째 엔진을 출시했다.

액션파워는 인공지능 분야의 다양한 핵심 알고리즘을 자체적으로 연구개발하는 기술기반 인공지능 스타트업으로, 적용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