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가상 걸그룹 '메이브' 웹툰으로 나온다

  • 2023.02.14(화) 11:27

넷마블·카카오엔터, 20일부터 카카오페이지 등 연재

가상 걸그룹 '메이브'가 오는 20일 웹툰으로 나온다. 웹툰에 등장하는 메이브 멤버(왼쪽부터 마티·제나·타이라·시우)의 모습니다.(이미지=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가상 걸그룹 '메이브(MAVE:)'의 웹툰을 오는 20일부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 동시 연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웹툰은 시우·제나·타이라·마티 등 메이브 멤버 4명이 한국에 불시착해 아이돌 오디션에 참가, 걸그룹이자 미래를 바꾸는 전사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멤버들의 외양, 무대 연출 등 작화에 공을 들여 보는 재미를 강조하고, '게임처럼 퀘스트창을 보는 능력', '시간을 멈추는 능력' 등 판타지 요소를 접목해 스토리의 재미를 더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메이브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했다. 지난달 25일 데뷔와 함께 공개한 타이틀곡 '판도라' 뮤직비디오는 약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넘기는 등 국내외에서 빠르게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IST엔터테인먼트, 안테나 등 여러 기획사를 두고 있으며,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멜론'을 보유한 기업이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해 메이브의 음악 기획, 프로듀싱,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등을 맡았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