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카카오, ESG보고서에 데이터센터 화재 대응 담아

  • 2023.06.03(토) 11:03

[위클리 잇(IT)슈] KT엠모바일, LTE 요금제 출시

카카오, ESG 보고서 통해 서비스 장애 대응 소개

카카오가 ESG 보고서 '2022 카카오의 약속과 책임'을 발간했다./이미지=카카오 제공

카카오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의 목표와 성과를 담은 세번째 연간 보고서 '2022 카카오의 약속과 책임'을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1015 데이터센터 화재 대응을 담은 특별 페이지 '카카오의 다짐'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인사말·카카오 소개 △2022-2023 하이라이트 △카카오가 수립한 네가지 ESG 중점 영역(사회문제 해결·함께 성장·디지털 사회·지속가능한 환경)에 따른 이행 현황과 추진 체계 △환경·사회·지배구조 영역별 활동 내역 △성과 데이터 등이 담긴 부록으로 구성됐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는 "ESG 경영의 핵심은 우리가 사회에 제공하는 가치를 분명히 하고 실현해 나가는 것"이라며 "사람과 사람 사이, 사람과 기술 사이 커뮤니케이션을 더 가깝게, 더 안전하게 제공하는 회사가 되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2020년 ESG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카카오의 약속과 책임'으로 정의하고 2021년부터 매년 상반기마다 보고서를 발간해왔다.

컴투스 VR게임 전문 자회사, 전략적 투자 유치

컴투스로카 VR 게임 '다크스워드'/이미지=컴투스 제공

컴투스의 가상현실(VR) 게임 전문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컴투스, 밴처 캐피털 아주IB투자·대성창업투자, 기업은행으로부터 약 6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컴투스로카는 '블레이드2' 프로듀서(PD)로 잘 알려진 신현승 대표를 비롯한 전문 인재들이 2021년 설립한 VR 전문 게임 개발사다.

지난 2월 첫번째 타이틀인 '다크스워드'를 '중국 PICO 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다크스워드'는 다크판타지 세계관 기반에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는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타이틀이다.

컴투스로카는 이번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다크스워드'의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한 사업과 개발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 컴투스의 유력 지식재산권(IP) 등을 활용한 차기 프로젝트 개발의 연구·인프라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KT엠모바일, 신규 요금제로 알뜰폰 이용자 공략

KT엠모바일이 월 1만원대 LTE 요금제를 출시했다./이미지=KT엠모바일 제공

KT엠모바일은 월 1만원대 롱텀에볼루션(LTE) 정량 요금제 2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KT엠모바일 이용자의 약 90%가 LTE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만큼 요금제 경쟁력 강화로 알뜰폰 이용자를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출시하는 대용량 LTE 요금제 2종은 월 1만7800원에 데이터 2.5기가바이트(GB), 통화 250분을 기본 제공한다. 이외에 24개월간 매월 50GB를 추가로 준다.

KT엠모바일 상품 관계자는 "LTE 정량 요금제 2종에 가입한 고객이 매월 증가 추세"라며 "2월 대비 5월 신규 가입자가 약 5.3배 증가하며 LTE 정량 요금제의 긍정적인 반응을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연세의료원에 후원금 26억원 전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연세대학교 의료원 로고/이미지=각사 제공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에 26억원 규모의 후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후원금은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설립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장애인 구강 진료와 치과 응급체계의 거점 기관으로 설립된다. 오는 2025년 4월 개원 예정이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이번 연세의료원 후원금 전달로 의료 사각지대 문제를 해소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기부 플랫폼으로서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태평양도서 5개국 주요 관계자, 네이버 신사옥 찾아

네이버 1784를 방문한 태평양도서 5개국 주요 관계자들이 '루키'를 시연하고 있다./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지난 1일 파푸아뉴기니 등 태평양 5개 국가의 장·차관 등 주요 관계자들이 네이버 신사옥 1784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티모시 마시우 파푸아뉴기니 독립국 정보통신기술부 장관 △틴지카 엘리카나 쿡제도 외교통상부 차관보 △도밍고 바우로 카부나레 키리바시 공화국 정보통신교통부 정보보호최고책임자 △레파오알리 우누토아 아우엘루아 포노티 사모아독립국 정보통신기술부 최고경영자(CEO) △앤드류 토이모아나 통가왕국 총리실 디지털전환과장 등이 함께했다.

방문단 일행은 1784에 구현된 네이버의 인공지능(AI)·로봇·디지털트윈 등 다양한 최첨단 기술을 체험했다. 네이버에서는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와 강상철 네이버랩스 책임리더, 장근창 네이버클라우드 리더 등이 참석했다.

'위클리 잇(IT)슈'는 놓치면 아까운 소식을 매주 토요일 전해드리는 IT바이오부의 뉴스코너입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