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역 우수 상품을 공동 발굴하고 직거래 유통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aT는 경기침체, 농산물 수요감소 등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우수한 농업 생산자들을 추천한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케이블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해피 마켓)'을 통해 해당 농산품을 판매한다.
생산자에게는 매출 확대와 유통비용 절감 혜택을 주고 시청자인 소비자에게는 산지의 우수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SK브로드밴드는 aT가 추진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그린푸드 데이'를 적극 홍보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
SK브로드밴드 케이블방송사업단 김혁 담당은 "최근 원가상승과 기상이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직접적으로 도울 수 있어서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