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트랜스포머 팬 모여랴… SKB, B tv 체험존 운영

  • 2023.07.15(토) 09:00

[위클리 잇(IT)슈]빗썸 상반기 민원처리율 98.3% 달성

SK브로드밴드, 라이크어시네마와 오프라인 체험공간 맞손

SK브로드밴드가 팝콘 프랜차이즈 라이크어시네마(LIKE A CINEMA)와 협업해 B tv 체험존과 신작 VOD 특별관을 운영한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팝콘 프랜차이즈 라이크어시네마(LIKE A CINEMA)와 협업해 B tv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라이크어시네마는 매장 내에서 영화를 상영하는 팝콘 프랜차이즈다. 건대·석촌·신금호·등촌 등 서울 시내에 주요 거점을 두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라이크어시네마 매장에 영화의 포토카드와 포스터 등을 배치한 '명대사 존(Zone)'을 운영하고 매장방문 고객에게 팝콘을 무료로 제공한다.

건대점과 신금호점에서는 B tv VOD 신작 영화 론칭 시점에 맞춰 특별관을 운영한다. 오는 19일 영화 '트랜스포머:비스트의 서막'에 맞춰 건대점을 '트랜스포머' 특별관으로, 금호점은 슈퍼마리오 캐릭터들이 전시된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특별관으로 꾸민다. 

유창민 SK브로드밴드 플랫폼 담당은 "온스크린 영역을 넘어 오프라인 공간에서 B tv를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라이크어시네마와 협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네오위즈 산나비, 일본 인디 게임쇼 참가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고 원더포션이 개발 중인 PC패키지 게임 '산나비(SANABI)'가 인디 게임쇼 '비트서밋(BitSummit)'에 참가한다. /그래픽=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고 원더포션이 개발 중인 PC패키지 게임 '산나비(SANABI)'가 인디 게임쇼 '비트서밋(BitSummit)'에 참가한다. 

'비트서밋'은 일본 교토에서 매년 최대 규모로 열리는 게임 축제로, 올해는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산나비'는 닌텐도 스위치 부스를 통해 행사에 참가하며, 산나비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최초로 공개한다. 

산나비는 조선 사이버펑크 사슬액션을 선보이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으로 지난해 대한민국게임대상에서 인디게임 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달 '스팀(Steam)'에 얼리 엑세스 출시하고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굳갱랩스, 핀시아 거버넌스 구성원 합류

굳갱랩스가 핀시아 재단의 초기 거버넌스 구성원으로 합류했다. 핀시아 재단은 네이버 라인의 블록체인 메인넷 '핀시아'를 운영한다. /그래픽=굳갱랩스 제공

3D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키키타운'을 개발 중인 '굳갱랩스'가 네이버 라인의 블록체인 메인넷 '핀시아'를 운영하는 핀시아 재단의 초기 거버넌스 구성원으로 합류했다.

굳갱랩스는 이용자의 표정과 모션을 실시간 3D 아바타로 구현하는 '휴먼 투 아바타(Human to Avatar)' 기술을 개발하고 키키타운을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중이다. 네이버 스타트업 양성조직 D2SF를 비롯해 네이버제트, 카카오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핀시아 재단은 라인의 블록체인 자회사 라인테크플러스가 개방형 블록체인 및 웹3 사업 확장을 위해 지난 3월 설립한 비영리 법인이다. 굳갱랩스는 핀시아 기반 다양한 NFT(대체불가능토큰)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키키타운 플랫폼 및 관련 서비스를 적극 지원한다. 

굳갱랩스 안두경 대표는 "이번 핀시아 거버넌스 멤버 참여를 계기로 키키타운을 NFT를 위한 필수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빗썸, 올해 상반기 민원 처리율 98.3%

빗썸은 올해 상반기 빗썸 고객지원센터의 민원 처리율은 98.3%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그래픽=비즈워치

빗썸은 올해 상반기 빗썸 고객지원센터의 민원 처리율은 98.3%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보다 4%p 증가한 수치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빗썸 고객지원센터로 유입된 고객 문의사항은 약 26만건이며 이에 대한 민원 처리 건수는 25만7000여건이다.

접수된 민원의 문의 유형을 살펴보면 빗썸 앱 기능과 부가서비스 관련(15.9%) 내용이 가장 많았다. 정책 및 서비스 개선 문의(10.1%), 시장 모니터링 강화(9.9%), 고객확인제도(9.2%), 거래지원 시작 및 종료(8.0%), 입출금(6.9%)이 뒤를 이었다.

또한 빗썸은 올해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 고도화 진행 등 시장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으며, 상반기 기준 9억2000만원 상당의 보이스피싱 등 가상자산 범죄 피해를 예방했다.

신동석 빗썸 고객지원센터장은 "빗썸 투자자보호실은 고객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 투자자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해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