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스마일게이트-네오위즈 '아름다운 동행'…"인디게임 지원사격"

  • 2023.02.28(화) 14:51

"인디게임 5종 출시 계기로 추가협력도"

스마일게이트와 네오위즈가 협력해 인디게임 5종을 출시한다./자료=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운영하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네오위즈에서 퍼블리싱(유통)하는 게임 5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게임 라인업은 인디 게임 팬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블레이드 어썰트', '메탈 유닛'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정교한 조작에서 비롯한 액션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탑뷰 소울라이크 게임 '언소울드', 동양의 저승 세계관이 돋보이는 '사망여각', 다양한 마법 스킬 카드를 조합해 플레이하는 '댄디 에이스' 등이 포진했다.

스토브인디는 게임 5종 출시를 기념해 각 게임의 기본 할인에 더해 25% 추가할인 쿠폰을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 '듀리'와 '카사노박' 채널을 통해 배포할 계획이다.

아울러 네오위즈 게임 3종 이상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5종 전체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네이버페이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에도 나섰다.

무엇보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국내 대표적 인디 게임 플랫폼과 퍼블리셔의 만남이라는 점에서도 눈길을 끈다. 실제로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게임 5종 출시를 시작으로 네오위즈에서 배급하는 다른 게임들도 스토브인디를 통해 선보일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네오위즈 모두 국내외 인디 게임 문화 조성과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고 있는 회사"라며 "이런 점에서 향후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