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대웅제약 나보타, '사각턱' 적응증 추가

  • 2023.08.27(일) 10:20

12주째 교근두께, 위약군 대비 7배↓
"글로벌 안면부시술 대표 제품 육성"

대웅제약은 지난 25일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식품의약품안천처로부터 양성교근비대(사각턱) 적응증을 허가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나보타는 미용분야에서 미간주름, 눈가주름에 이어 사각턱 적응증을 추가하고, 치료분야에서는 뇌졸중 후 상지근육경직, 눈꺼풀 경련 적응증을 보유하게 됐다.

대웅제약은 중앙대학교병원과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진행한 나보타 사각턱 적응증 3상 임상시험에서 성인 180명을 대상으로 투여 후 12주째 최대 교합시 양측 교근 두께 평균 변화량을 비교했을 때 위약군 대비 7배 가량 감소한 결과를 얻었다. 안전성에서도 특이 사항은 관찰되지 않았다.

대웅제약은 나보타 해외 허가국가에도 사각턱 적응증을 추가해 글로벌 시장에서 안면부 시술의 대표 제품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나보타는 미국에서 최근 2년간 연평균 62%의 매출성장률을 보이며 고속 성장 중이다. 지난 6월에는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에 이어 이탈리아에도 나보타를 출시하며 유럽시장 영향력을 확대했다. 내년에는 호주에서도 발매해 진출 국가를 넓힐 예정이다. 중국도 허가 절차가 진행 중이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나보타는 세계 최초로 사각턱 적응증을 획득해 '글로벌 넘버1' 보툴리눔 톡신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준비를 마쳤다"며 "턱밑 지방개선 주사제인 브이올렛과 나보타의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대표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