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日애니메이션 '보노보노', 게임으로 나온다

  • 2023.08.31(목) 16:20

네오위즈·게임온, 에이켄과 개발계약

네오위즈는 자회사 게임온과 함께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에이켄과 '보노보노'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미지=네오위즈 제공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인 '보노보노'가 게임으로 나올 전망이다.

네오위즈는 자회사인 게임온과 함께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에이켄'과 보노보노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1986년부터 현재까지 연재되고 있는 보노보노는 누적 발행 950만 부를 넘은 이가라시 미키오의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이다. 이상하거나 신기한 것에 관심이 있는 아기 해달 보노보노와 다람쥐 '포로리' 등 숲 속 동물 친구들이 보내는 유쾌한 일상을 담고 있다.

보노보노의 게임화는 네오위즈와 네오위즈의 자회사 게임온이 진행하는 공동사업이다. 네오위즈는 게임의 개발을, 게임온은 서비스를 담당한다. 장르는 방치형 힐링 모바일 게임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네오위즈는 일본 게임 시장에서 개발력을 입증하고 IP 확장을 통한 라인업 확대를 꾀한다. 

네오위즈와 손잡은 주식회사 에이켄은 1969년에 설립된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다. 대표작으로 보노보노를 비롯해 '사자에상', '철인 28호', '에이트맨', '캡틴', '유리가면', '아빠는 요리사' 등이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