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원팀 만들자"…현대오토에버, 새 대표로 김윤구 내정

  • 2023.12.20(수) 16:03

IT전문가 대신 경영지원 전문가 선임
오토에버·오트론·엠앤소프트 시너지 기대

현대차그룹은 20일 현대오토에버 신임 대표로 김윤구 현대차그룹 부사장을 내정했다./그래픽-비즈워치

현대오토에버가 김윤구 현대차그룹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내정했다. 현대오토에버와 현대오트론, 현대엠앤소프트를 유기적으로 엮기 위한 결정으로 풀이된다.

현대오토에버는 20일 신임 대표로 김윤구 현대차그룹 감사실장(부사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1965년생인 김 신임 대표는 연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해 현대건설 인사실장, 현대자동차 인사기획팀장 겸 글로벌인재전략팀장, 인사실장, 감사실장을 맡았다.

현대오토에버는 김 신임 대표가 현대차그룹 경영지원 중요 분야를 책임지며 그룹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조직 체계·업무 프로세스의 취약점 진단, 개선 경험이 풍부한 경영자로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오토에버 대표는 주로 정보기술(IT) 분야 전문가가 맡아왔다. 지난달 사임한 서정식 전 대표는 현대차 정보통신기술(ICT) 본부장을 역임했고 서 전 대표 이전에 회사를 이끌었던 정영철 전 대표도 현대차에서 정보보안기획팀장과 정보통신 본부장을 지냈다.

업계는 2021년 현대오토에버가 현대오트론, 현대엠앤소프트와 한 회사가 되면서 이를 유기적으로 이끌 경영지원 분야 전문가가 필요했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시스템통합(SI) 업계 관계자는 "2021년 세 회사가 물리적으로 결합했어도 내부 조직 문화, 경영 상황 등을 유기적으로 엮긴 쉽지 않았을 것"이라며 "이런 측면에서 현대차그룹 내에서 경영지원 분야 전문가를 내정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