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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만 해도 돈번다니…지구에서 목성까지 걸었다

  • 2024.09.04(수) 10:48

'발로소득' 누적걸음수 1조 돌파…8억km 수준

/그래픽=헥토이노베이션 제공

헥토이노베이션은 앱테크 플랫폼 '발로소득' 이용자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1월 출시 이후 올해 7월까지 발로소득 이용자의 누적 걸음 수는 1조1463억보를 넘었다. 1보를 70cm로 계산해 거리로 환산하면 약 8억km에 달하며, 이는 지구에서 목성까지의 거리와 맞먹는다.

또한 이용자들은 그동안 3617만건에 이르는 다양한 챌린지에 참여했고 82%가 성공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챌린지는 '물 한 잔 인증'이었으며 △오늘 날씨 확인하기 △음악 한 곡 듣기 △1만보 걷기 △실내 적정온도 인증 등이 뒤를 이었다.

특히 인기 챌린지 4위를 차지한 '1만보 걷기'는 한 번 이상 참여한 이용자 수가 53만명을 넘었고, 성공률도 81%에 달했다. 이 챌린지를 2주에 한 번 이상 꾸준히 참여하는 헤비 유저도 2만3000명을 기록했다.

헥토이노베이션은 발로소득이 걷기, 물 마시기 등 다양한 챌린지(도전과제)를 성공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앱테크 수단에서 '좋은 습관 형성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헥토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앱 서비스 고도화와 다양한 기능 추가 등을 통해 충성고객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이용자의 일상 속 동반자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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