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동국제약 "봄철 건강, 사전 관리와 예방 중요"

  • 2025.05.12(월) 15:58

정맥순환 '센시아'·탈모 '판시딜'·상처 '마데카솔' 등

동국제약이 봄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반의약품들을 추천했다.

동국제약은 12일 봄철 건강관리를 위한 대표 일반의약품으로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 탈모 치료제 '판시딜',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3개를 꼽았다. 일반의약품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다리가 붓고 아플 땐 정맥순환장애 '의심'

정맥순환장애는 다리 속 정맥혈관 탄력 저하로 혈액이 역류하거나 정체되는 질환을 말한다. 따뜻한 날씨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에 자주 걷거나 장시간 서 있을 때 다리가 붓고 아픈 증상으로 나타난다면 단순 피로가 아닌 정맥순환장애일 가능성이 있다. 날씨가 더워질 수록 체온 조절을 위해 말초혈관이 확장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 사전 관리와 예방이 중요하다.

동국제약이 2024년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 여성의 47.9%가 정맥순환장애를 경험하고 이 중 61.3%는 증상을 방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센시아'는 센텔라정량추출물을 주성분으로 다리 속 정맥혈관에 직접 작용해 혈관 탄력을 높이고 모세혈관 투과성을 정상화해 다리의 불편한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심한 일교차·건조한 날씨에 탈모 악화 주의

5월에는 심한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로 두피의 유·수분 균형이 깨지고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 외부 자극이 더해져 탈모가 악화될 수 있다.

2023년 코리아리서치 조사에 따르면, 성인 남녀의 18%가 탈모 경험이 있고, 이 중 노화를 경험하는 연령대 외에도 20~30대의 경험율이 13.3%로 나타났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 탈모 치료제 '판시딜',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이미지=동국제약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습관, 환경오염 등으로 젊은 탈모 환자가 늘고 있는 추세다. 탈모 예방과 관리 및 치료를 하지 않으면 모낭이 제 기능을 상실할 수 있어 증상 초기부터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국제약의 먹는 탈모 치료제 '판시딜캡슐''은 케라틴, L-시스틴, 약용효모 등 6가지 모발 영양 성분을 배합한 제품으로,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해당 성분을 직접 공급해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게 돕는다. 먹는 제형 외에간편하게 바르는 '판시딜액'과 '복합판시놀액' 제품은 미녹시딜 성분이 두피 혈류를 촉진시켜 모발 영양 공급을 돕는다.
 
야외활동시 상처 잦아…상처치료제 상비 권고

동국제약은 야외 활동이 많아지면 크고 작은 상처도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상처치료제를 상비해놓는 것도 조언했다.

동국제약의 대표적인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시리즈는 '센텔정량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함유해 상처의 치유 과정에서 정상 피부와 유사한 콜라겐을 합성하도록 도와 새살을 빠르게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마데카솔 제품군은 △마데카솔케어 △마데카솔분말 △복합마데카솔△마데카솔겔 △마데카습윤밴드 등 상처 종류와 특징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마데카솔 분말'은 센텔라정량추출물을 2% 고함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분말 제형으로 진물이나 출혈이 동반된 습성 상처에 적합하다. 플라스틱 케이스로 내용물이 새어 나올 걱정이 없고, 면봉 없이도 간편하게 뿌리는 제형이어서 야외활동 시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5월에 건강을 위협하는 불청객인 정맥순환장애, 탈모, 크고 작은 상처들을 잘 관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 오늘의 운세
  • 오늘의 투자운
  • 정통 사주
  • 고민 구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