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동문건설, 평택 중심상업시설 '맘스 스퀘어' 이달 분양

  • 2018.10.15(월) 10:02

4개동 214개 점포 공급…대규모 주거단지와 인접
대치동 명문 학원타운 유치…접근성도 좋아

동문건설은 경기 평택 신촌지구에 조성한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 중심상업시설인 '맘스 스퀘어'를 이달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는 5개 블록에 총 4567가구로 구성된 대규모 아파트 단지다. 맘스 스퀘어는 이 단지의 중심 상업시설인 만큼 배후수요와 유동인구가 풍부할 것으로 기대된다.

 

▲ 평택 맘스 스퀘어 투시도

 

맘스 스퀘어는 연면적 2만942㎡ 규모로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 4개 동에 214개 점포로 구성된다. 상업시설은 스트리트 형으로 조성돼 접근성이 가시성이 좋고, 고층일수록 접근성이 떨어지는 수직 배열이 아닌 저층 중심의 나열식으로 배열된다는 것도 장점이다.

동문건설은 평택에 ‘맘스’(mom’s) 특화 아파트를 공급한다는 내용의 '굿모닝 평택 맘 프로젝트' 일환으로 맘스 스퀘어를 교육특화 상업시설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2016년 7월 대치동 명문 학원 타운 유치를 위한 '강남 대치 학원가 교육 특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층별 구성을 보면 1‧2층은 생활 밀착형과 트렌드에 맞는 업종, 3층은 병원과 헬스&뷰티 시설을 중심으로 입점한다. 4‧5층은 초‧중‧고교 전문 학원이 들어선다.

상업시설이 조성되는 곳 주변에는 동삭지구(1095가구)와 동삭2지구(5632가구), 모산지구(5798가구) 등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되고 있다. 4900여명이 근무하는 쌍용자동차 평택공장이 동삭로 건너편에 있다.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삼성전자 평택 고덕산업단지 반도체 공장이 있어 상업시설의 배후수요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지하철 1호선과 SRT를 이용할 수 있는 지제역이 가깝고, 경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 이용도 쉽다.

분양 관계자는 "각 층마다 특색 있고 적합한 구성, 대치동 명문 학원타운을 유치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 집객 효과가 기대된다"며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합리적인 분양가로 평택 일대 랜드마크 상업시설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평택 맘스 스퀘어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집사리 10-2번지 일대에 마련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