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의왕 스마트시티 퀀텀, 담보비율 높여 잔금대출 알선

  • 2024.08.29(목) 17:38

입주지정일 전 잔금 내면 계약금 15% 공제

경기 의왕시 초평지구에 들어선 지식산업센터 '의왕 스마트시티 퀀텀'이 입주자를 위한 금융지원에 나선다. 입주지원금을 비롯해 1금융권 우대 대출 지원을 통해 입주자 부담을 덜어주기로 했다. 

의왕 스마트시티 퀀텀은 경기도 의왕시 초평동 40-3 일원에 지하 3층~지상 10층, 1개동 규모로 업무형과 제조형으로 구성된 지식산업센터다.

경기 의왕시 의왕초평지구 입주가 진행 중인 지식산업센터 '의왕 스마트시티 퀀텀' 전경/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의왕 스마트시티 퀀텀은 우선 입주 고객 편의를 지원하기 위해 기존에 납입한 계약금의 15% 상당의 입주지원금을 지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원금은 잔금 납부 시 지원금을 공제하는 방식으로 돌려준다. 지원금 지급 대상은 입주지정일인 8월11일 이전까지 잔금을 납부한 호실이다.

우대 대출도 알선한다. 우선 MG새마을금고와 수협중앙회와 협의해 담보 비율을 확대하는 등 완화된 대출 여건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해당 대출 이용 시 수분양자는 담보 비율을 70%대까지 인정받을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76%, 상가는 70~77%, 기숙사는 65%까지 담보비율을 높일 수 있다. 

대출금리는 연 5%대로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의 경우 소득과 신용에 따른 차등 없이 모두 같은 조건으로 대출받을 수 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평일 업무 공간으로서뿐 아니라 주말에 휴식하기도 좋은 환경을 마련했다. 단지 내 상업시설에는 키 테넌트(고객을 끌어모을 수 있는 핵심 점포)가 입점해 평일에는 근로자와 직장인, 주말에는 지역민들이 방문하는 주 7일 상권을 형성할 것이란 게 분양업체 설명이다.

대표 키 테넌트로는 체험형 테마파크 '칠드런스 뮤지엄'이 꼽힌다. 이 테마파크 체험 공간은 아이들이 스스로 창의력을 키우고 문제를 해결하는 STEM(과학·미래기술·공학·수학)과 운동요소를 결합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또 워터레이싱, 정글짐, 매직스케치, 공룡 화석 등 다양한 규모의 체험공간이 마련돼 있다. 이에 따라 주말 가족단위 방문객이 늘 것으로 기대된다. 

의왕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으며 영동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평택~파주고속도로 등 고속도로 3개 노선이 인접해 있다. 남군포, 군포, 동군포, 부곡 나들목(IC)도 가까이에 있다.

단지 옆에는 왕송호수와 수변공원, 신촌천 등이 자리하며, 구봉산과 덕성산, 부곡근린공원 등 녹지도 풍부한 편이다. 

드라이브인 설계와 사무실 앞 주차, 적재가 가능한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됐다. 콘퍼런스룸, 총 154실의 기숙사가 조성되며, 리프레쉬 가든, 커뮤니티라운지 등 공용시설도 마련된다. 

이 지식산업센터의 시행사는 ㈜의왕스마트시티, 시공사는 HDC현대산업개발이다. 현대산업개발은 현장에 입주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