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여 기자의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김지우 기자의 기사 모음
-
- 무신사의 꽃놀이패 '무탠다드'…유니클로 노리나
- 무신사가 지난해 연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자체 브랜드(PB)인 '무신사 스탠다드'의 성장이 실적 성장의 동력이 됐다. 그러나 한편에선 무신사 스탠다드 제품군이 확장될수록 입점업체들의 입지가 줄...
-
김지우 기자
·
2025.04.02(수) 09:15
-
- 카카오스타일, 5년 만에 흑자 전환…매출도 사상 최대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이 지난해 5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매출은 창립 이래 처음으로 2000억원을 돌파했다. 신규 구매자 확보와 월간 활성 사용자수 증대...
-
김지우 기자
·
2025.04.01(화) 10:14
-
- 팀홀튼이 꺼내든 '가맹사업' 카드…어피니티의 속내는
- 캐나다 카페 브랜드 팀홀튼 코리아가 국내 가맹사업을 시작한다. 당초 목표했던 매장 수 150개 이상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팀홀튼의 국내 운영사 비케이알은 버거킹을 운영하며 가맹사업 경험을 축적해 온...
-
김지우 기자
·
2025.04.01(화) 09:24
-
- 헬시플레저 열풍…펩시 제로슈거 '모히토향' 나왔다
- 펩시 콜라 제로슈거의 신제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국내 음료 시장에서 건강을 추구하는 동시에 즐거움을 잃지 않는다는 의미의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지속되자, 국...
-
김지우 기자
·
2025.03.31(월) 09:36
-
- 워킹화 신고 '러닝'하면 안되나요
- [생활의 발견]은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소재들을 다룹니다. 먹고 입고 거주하는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우리 곁에 늘 있지만 우리가 잘 몰랐던 사실들에 대해 그 뒷이야기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보려 합니...
-
김지우 기자
·
2025.03.30(일) 13:00
-
- 6년 공들인 LG생건 '울림워터'…프리미엄 전략 통할까
- LG생활건강이 우여곡절 끝에 6년 만에 출시한 울릉도 먹는샘물 '울림워터'로 프리미엄 생수시장 공략에 나섰다. 백화점 VIP 라운지, 골프장, 호텔 스위트룸 등에 납품해 고급 이미지 구축에 공을 ...
-
김지우 기자
·
2025.03.28(금) 13:40
-
- 컬리, 150억 규모 자사주 공개 매입…"IPO와는 무관"
- 컬리가 15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공개 매입한다. 장외 주식 시장에서의 주가 안정화와 주주 가치 제고는 물론 투자자들에게 컬리의 기업 가치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려는 목적으로 풀이된다. 통상 자사주 매입은 상장 ...
-
김지우 기자
·
2025.03.27(목) 15:35
-
- 애슐리 메뉴 집밥으로 만들었더니…1년 새 500만개 팔렸다
- 이랜드킴스클럽이 애슐리 메뉴 즉석조리실품 '델리 바이 애슐리'를 론칭한 지 1년 만에 누적 판매 500만개를 돌파했다. 뷔페 메뉴를 3990원 균일가에 판매해 집객효과가 나타나자, 이랜드킴스클럽은...
-
김지우 기자
·
2025.03.27(목) 09:10
-
- 남양유업, 6년 만에 '회복 신호탄' 쐈지만
- 남양유업이 지난해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을 이루며 6년 만에 실적 개선 신호탄을 쐈다. 하지만 여전히 영업이익은 적자 터널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매출은 전년보다 400억원가량 감소했다. 이에 따라 올해는 경영 정상...
-
김지우 기자
·
2025.03.24(월) 07:00
-
- "매일 쓰는 건데"…생활용품 매출 정체 된 이유는
- 욕실·주방·세탁용품 등 생활용품 제조기업들의 매출 성장이 둔화하고 있다. 국내 인구 감소와 가성비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 성향이 강해졌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생활용품 기업들은...
-
김지우 기자
·
2025.03.21(금) 07:20
-
- 농심, 실적 반등 전략의 핵심은 '옛날 그 맛'
- 농심이 단종됐던 과거 인기 제품을 재출시하고 있다.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는 '레트로 트렌드'를 파고든 전략이다. 과거에 인기였던 스테디셀러로 내수 매출을 진작하겠다는 생각이다. 신제품 대신 재출시...
-
김지우 기자
·
2025.03.20(목) 07:10
-
- '배달앱 수수료' 잡으려다…치킨업체의 '자사앱' 딜레마
- 대형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가맹점들의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덜기 위해 자사앱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신규 자사앱을 론칭하고 회원제를 강화하는가 하면 전용상품과 할인 마케팅을 경쟁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다만...
-
김지우 기자
·
2025.03.19(수) 07:00
-
- 하이트진로, 쪽방촌에 온기 나눈다
- 하이트진로가 서울시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연간 5000만원 규모의 제철 과일, 채소 등 먹거리 후원에 나선다. 기존에 투자했던 신선 식자재 유통기업을 통해 제철 신선식품을 전달하기로 했다. 하이트진로는 올...
-
김지우 기자
·
2025.03.20(목) 09:23
-
- GS25, '펀슈머' 잡아라…'미나리 야쿠르트·술' 출시
- GS25가 봄 제철 식재료 미나리를 활용한 이색 야쿠르트와 주류를 선보인다. '펀슈머'를 겨냥해 봄 시즌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GS25는 오는 20일 자체브랜드(PB) 신제품 ...
-
김지우 기자
·
2025.03.19(수) 09:15
-
- SSG닷컴, '쓱배송' 이름 바꾼 까닭
- SSG닷컴이 배송기간별 서비스 명칭을 변경한다. 고객이 도착 시점을 한층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해 편의를 높이겠다는 생각이다. SSG닷컴은 '쓱배송'을 쓱닷컴 장보기 배송 서비스 전체...
-
김지우 기자
·
2025.03.18(화) 0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