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오는 24일 창립 2주년을 앞두고 역대 최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0월 한 달 간 총 1400여 상품에 대해 원 플러스 원(1+1), 투 플러스 원(2+1)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편의점이 통상 2500~3000여 종의 상품을 취급하는 것을 감안하면 상품 두 개 중 하나를 할인해 파는 셈이다.
특히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원 플러스 원 행사에 해당하는 품목을 1100여 개로 정해 상당 부분을 차지하도록 구성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카테고리별로는 간편·기호식품 250여 종, 과자·빵 220여 종, 음료 200여 종, 유제품 190여 종, 가공식품 120여 종, 아이스크림 80여 종, 비식품 170여 종 등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파격적인 고객 마케팅은 창립 2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이마트24를 계속 방문하도록 하기 위해서"라며 "이를 통해 가맹점의 매출이 증대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과 가맹점, 본부가 모두 윈윈(WIN-WIN)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24는 우선 10월 한 달 동안 요일별 테마 상품을 정해 할인해준다. 월요일에는 '핫바 14종', 화요일은 '탄산음료', 수요일은 '젤리, 푸딩, 아이스크림, 유제품 등 17종', 목요일은 '치즈, 냉동간식 2종', 금요일은 '냉장·냉동 안주, 치즈, 하몽 등 8종',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나뚜루 파인트 9종'에 대해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삼성·비씨·NH농협·현대카드와 손잡고 10월 한 달간 각종 할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대 1억 상당의 경품을 내건 '이마트24가 1억원을 쏩니다' 이벤트도 이달 중순까지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이마트24에서 상품을 구매하면서 모바일 앱 통합 바코드로 적립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4000만원 상당의 가맹점 창업 지원이나 생활비 지원(이마트24 e쿠폰 100만원씩 36개월 제공), 교통 지원(그랜져IG 제공) 등의 경품을 준다.
안혜선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올해는 매월 행사 상품을 확대하고 차별화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꾸준히 마케팅을 강화해 왔다"며 "리브랜딩 후 투자를 통해 하드웨어 경쟁력이 확보된 만큼 올해 마케팅, 상품 경쟁력을 꾸준히 높여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