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상장' 앞둔 마켓컬리, 전직원에 '스톡옵션' 쏜다

  • 2022.01.12(수) 15:22

창사 이후 첫 전직원 대상 보상안 마련
임원진은 제외…계약직은 현금 지급
'재직 기간'에 맞춰 배정…2년 후 행사

/ 그래픽=비즈니스워치

상장 준비가 한창인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가 창사 후 처음으로 직원들에 대한 보상안을 나놨다. 컬리는 그동안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끈 직원들에게 '스톡옵션'을 부여키로 했다. 계약직 직원에게는 현금 성과급을 지급한다. 

마켓컬리 운영사인 컬리는 직원들의 헌신에 대한 보상과 감사의 의미로 창사 후 처음으로 전직원을 대상으로 한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키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톡옵션 지급 대상은 임원진을 제외한 전직원이다. 계약직 재직자에게는 현금 성과급을 지급한다.

이번 성과 보상안은 2015년 서비스 오픈 후 전직원을 대상으로 한 첫번째 대규모 보상안이다. 컬리는 기존 창사 초기 입사자들 일부와 일정 이상 직책자 대상으로 스톡옵션을 부여한 적은 있으나 전직원을 대상으로 성과 보상안을 제공하는 것은 처음이다. 

또 평직원들에게 보다 많은 수량을 배분하기 위해 경영진 포함 임원진(시니어리더 이상)은 부여 대상에서 제외했다. 개인별 스톡옵션 부여 수량은 컬리 재직 기간에 따라 차등 배정했다. 직급과 성과는 분배 기준에서 제외했다. 이번 스톡옵션은 부여일 기준 2년 후부터 행사 가능하다.

아울러 현재 계약직 재직자 중 근속 기간 및 잔여 계약 기간을 기준으로 일정 금액을 인센티브 형태로 지급하기로 했다. 스톡옵션 행사 권리 취득 기준이 최소 2년인 점을 고려, 계약직도 별도로 현금 보상책을 추가로 마련했다.

김슬아 컬리 대표이사는 "이번 전직원 보상안은 지금까지 컬리의 성장을 위해 헌신해 온 컬리팀 모두에게 드리는 감사의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께 더욱 사랑받는 마켓컬리가 되기 위해 컬리팀 모두가 함께 더욱 노력하자는 바람도 담았다"고 말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