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마켓컬리, '헤이조이스' 품었다

  • 2022.01.21(금) 10:33

'헤이조이스' 운영사 플래너리 인수
여성 타깃으로 다양한 마케팅 시너지

김슬아 컬리 대표 / 그래픽=비즈니스워치

마켓컬리 운영사인 컬리가 여성 커리어 성장 지원 커뮤니티인 커뮤니티 ‘헤이조이스(HeyJoyce)’를 품었다. 이를 통해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는 등 시너지를 내겠다는 복안이다.

컬리는 헤이조이스 운영사 플래너리 지분 전량을 인수,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인수와 관련된 모든 절차는 이달 내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인수 과정 종료 후 이나리 플래너리 대표는 컬리의 커뮤니케이션 총괄 업무를 겸하게 된다

지난 2018년 설립된 플래너리는 헤이조이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헤이조이스는 일하는 여성들의 커리어 개발을 돕기 위한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 회원을 대상으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성들의 소통 공간을 지향하는 100% 온라인 기반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여성 직장인들의 전문 경험 및 최신 트랜드 정보를 공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컬리는 플래너리 인수로 양사 간 양적, 질적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헤이조이스와 교차 마케팅, 디테일한 고객 니즈 분석 등 여러 방면에서 협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플래너리는 기존 헤이조이스 서비스를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김슬아 컬리 대표이사는 “플래너리 인수로 헤이조이스라는 탄탄한 콘텐츠 커뮤니티 플랫폼을 확보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협업을 바탕으로 서로 시너지를 내면서 양쪽 플랫폼 모두의 고객 충성도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