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LG유플러스 가입자는 '스포티파이' 3~6개월 무료

  • 2021.08.10(화) 10:00

독점제휴 맺고 5G·LTE 가입자에 혜택

LG유플러스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와 독점 제휴를 맺고 가입자에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스포티파이와 제휴를 통해 10일부터 요금제 연계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의 5G·LTE 요금제를 이용하는 가입자는 스포티파이 프리미엄(월 1만900원, VAT별도)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사용하는 요금제의 월정액이 8만5000원(VAT포함) 이상이면 6개월간, 미만일 경우에는 3개월간 서비스를 무료로 쓸 수 있다.

국내 음원을 포함해 세계 178개국에서 제공 중인 7000만곡의 음원을 들을 수 있게 된다. 스포티파이는 음악 전문팀에서 큐레이션하고 업데이트하는 재생목록 뿐만 아니라 영화∙드라마 OST, 이용자 개인이 생성한 플레이리스트 등을 제공한다.

세계 유명인들을 포함한 다채로운 이용자들의 플레이리스트도 감상할 수 있다. 자신이 선호하는 아티스트는 물론 스포츠 선수, 배우, 인플루언서, 정치인들이나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이 구성한 재생목록을 그대로 듣는 것이 가능하다.

가령 버락 오바마 미국 전 대통령이 즐겨 듣는 여름 음악 리스트나, 글로벌 아이돌그룹 블랙핑크 각 멤버의 음악적 취향을 담은 플레이리스트 등을 들어볼 수 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IMC담당(상무)은 "고객의 취향을 분석하여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이 특장점인 글로벌 1위 음원 플랫폼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