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CJ올리브네트웍스, 아모레 디지털 스튜디오 만든다

  • 2023.02.21(화) 18:23

'디지털팩토리2' 구축 사업 수주…10월 완공 예정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 디지털팩토리/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CJ올리브네트웍스는 아모레퍼시픽의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 '디지털팩토리2'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17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 구축한 영상·촬영 스튜디오인 '디지털팩토리' 구축 완료 후 추가 수주한 건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오는 10월까지 신규 스튜디오를 구축할 예정이다.

총 12개의 스튜디오로 구성되는 '디지털팩토리2'는 라이브 방송에 적합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전문 스튜디오 공간과 방송용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장비를 함께 구축해 원스톱 콘텐츠 제작 환경으로 구성된다.

현재 디지털팩토리 공간 외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촬영 공간을 하나로 통합하고 전문적인 제작 환경을 구축해 수준 높은 콘텐츠 구현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 라이브커머스·유튜브 영상·숏폼 등 촬영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가변형 스튜디오와 디지털 콘텐츠 차별화를 위한 콘셉트 스튜디오 등을 만들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디지털팩토리2 구축으로 기존 사용 환경에서 한층 개선된 제작 환경을 제공하고 브랜드별 콘텐츠 제작 환경을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의 디지털전환 파트너로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CJ올리브네트웍스가 보유한 방송미디어분야 SI(시스템통합) 구축 사례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노하우와 경쟁력으로 성공적인 디지털 스튜디오 구축에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