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LG CNS, 베트남 DX사업 추진…FPT그룹과 협약

  • 2024.03.26(화) 10:47

FPT텔레콤 시작으로 사업협력 강화 

현신균 LG CNS 대표(오른쪽 다섯번째)와 응우옌 반 코아 FPT그룹 최고경영자(왼쪽 네번째)가 지켜보는 가운데 양사 임원이 사업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LG CNS 제공

LG CNS가 베트남 FPT그룹과 손잡고 베트남 디지털전환(DX)사업을 추진한다.

LG CNS는 마곡 LG CNS 본사에서 베트남 소재 IT기업 FPT그룹과 사업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현신균 LG CNS 대표와 응우옌 반 코아 FPT그룹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LG CNS는 FPT그룹의 자회사인 FPT텔레콤에 △디지털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고도화 △인공지능(AI) 기반의 고객상담센터 △네트워크 통합 관리체계 구축 등을 추진한다. 

양사는 FPT텔레콤을 시작으로 FPT그룹 내 다른 계열사들로 협력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합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LG CNS의 베트남 법인과도 연계해 사업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베트남 하노이에 본사를 둔 FPT그룹은 통신·IT·교육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베트남의 DX를 이끄는 IT기업이다. 임직원은 약 7만3000명에 달한다. FPT그룹은 지난 2019년부터 LG CNS의 IT파트너로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현신균 LG CNS 대표는 "생성형AI, 빅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FPT그룹이 '차별적 고객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반코아 FPT그룹 최고경영자는 "LG CNS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그룹 전반의 디지털 혁신을 실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