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은 올해 2분기 매출액 954억원, 영업이익 424억원, 당기순이익 370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7%, 영업이익은 51.6%, 당기순이익은 72.7% 각각 늘었다. 특히 매출과 영업이익은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기록을 세웠다. 글로벌 시장에서 보툴리눔톡신과 히알루론산(HA) 필러가 선전하면서 2분기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품목별로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6% 증가했다. 국내에서는 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는 중국·태국·일본·대만·호주 등 주요 아시아 태평양과 유럽 지역에서 매출이 급성장했다. 중국 시장에 역대 최대 규모로 제품이 선적되는 등 2분기 해외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 늘었다.
HA필러인 '더채움'과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뤘다. 국내에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해외 의료전문가를 대상으로 학술 마케팅 활동을 지속한 결과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북남미·유럽 등 전 지역에서 매출이 고르게 신장했다. '웰라쥬' 등 화장품 분야 매출 역시 10% 이상 증가했다.
휴젤은 올해 하반기에도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보툴렉스의 미국 시장 초도 물량 선적을 시작으로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시키는 게 목표다. 이 외에도 국내 및 주요 해외 시장 KOL(Key Opinion Leader)을 대상으로 다양한 영업·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휴젤 기업과 제품력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에서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휴젤 관계자는 "이번 2분기에는 톡신·필러 등 휴젤 대표 품목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전방위적으로 성장하며 역대 분기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경신했다"며 "미국은 물론 아시아 태평양·유럽 등 휴젤이 진출한 국가에서 입지를 확대할 수 있도록 현지 상황에 맞춘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