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롯데제과, 아이스크림에 우유를 뺐다

  • 2020.05.11(월) 11:00

국내 최초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 출시
우유·계란 배제…코코넛 밀크 등 사용

롯데제과가 우유와 계란 등 동물성 성분을 배제한 아이스크림을 선보였다.

롯데제과 나뚜루는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순식물성 원료만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까다로운 동물성 DNA 검사를 통과,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이 제품은 우유나 계란 대신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밀크와 캐슈넛 페이스트, 천연 구아검 등을 사용해 일반 아이스크림과 같은 식감과 맛을 구현해냈다.

비건(vegan)은 채소, 과일 등 식물성 음식 이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철저한 채식주의자를 의미한다. 우유나 계란 등 동물에서 유래한 식품도 완전히 배제한다. 건강과 윤리적 소비 인식의 확산으로 채식 및 비건 인구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맛있는 비건 아이스크림’이라는 모토 아래 1년여의 오랜 연구 기간 끝에 개발됐다. 수십 년 동안 정석으로 굳어진 기존의 원료와 레시피를 바꾸면서도 기존 아이스크림 수준의 맛을 유지해야 했다. 따라서 원료 배합의 수천 가지 경우의 수를 실험해야 했다. 특히 나뚜루는 자연주의를 표방하며 합성 유화제나 안정제 등을 사용하지 않아 비건 아이스크림 개발이 더욱 어려운 과제였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상큼한 맛의 ‘코코넛 파인애플’과 고소한 맛의 ‘캐슈바닐라’ 총 2종이다. 기존 나뚜루 아이스크림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자연친화, 친환경 콘셉트에 맞춰 플라스틱 뚜껑을 종이 재질로 바꿨다.

나뚜루는 향후 새로운 비건 아이스크림을 지속 출시해 국내 토종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서 새로운 비건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비즈니스워치 뉴스를 네이버 메인에서 만나요[비즈니스워치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보기 )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