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최근 MZ세대들에게 인기가 많은 '리셀(재판매)'과 '중고 명품' 판매를 강화한다. 키워드는 '하이엔드'다. 중고거래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롤렉스, 에르메스 등 중고 하이엔드 명품을 판매해 새로운 영역으로의 확대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오는 29일부터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콘셉트 스토어 ‘BGZT Collection(브그즈트 컬렉션)’이 판매하는 리셀 및 중고 명품을 입점한다고 22일 밝혔다.
번개장터가 만든 명품 편집숍 ‘BGZT Collection’이 직접 매입한 리셀 신상품 및 중고 명품을 판매하며 2억원 상당의 ‘롤렉스’ 시계, 5000만원대 ‘에르메스’ 버킨백 등 하이엔드 브랜드 상품 위주로 선보인다. 미개봉, 미사용 리셀 상품과 중고 명품을 포함해 200여 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이후 상시 기획전을 통해 ‘에르메스’, ‘루이비통’, ‘고야드’, ‘롤렉스’ 등 시중에서 쉽게 구하기 어려운 한정판 아이템을 계속해서 소개할 예정이다.
상품 정품 인증은 ‘BGZT Collection’에서 담당한다. ‘BGZT Collection’ 소속 명품 감정사가 인증한 정품만을 판매하며 정품 보증서도 함께 제공한다. 가품 발생 시에는 구매 금액의 300%를 보상한다.
SSG닷컴은 일반 명품 외에도 신뢰도 높은 ‘리셀 명품’ 및 ‘중고 명품’ 판매에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 7월 명품 전문관 ‘SSG LUXURY’를 오픈해 대표 중고명품 파트너사 상품을 한 데 모은 ‘중고 명품’ 코너를 신설했다.
MZ세대 중심으로 확대되는 ‘리셀’ 시장과 희소 가치가 있는 상품을 토대로 쓱닷컴 ‘중고 명품’ 매출은 올 7월 기준 전년 대비 220% 증가세를 보이며 큰 폭으로 성장 중이다.
이 외에도 SSG닷컴은 이달 1일부터 명품 사후관리 수선 서비스를 도입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명품 수선 전문 플랫폼인 ‘패피스’와 협업해 비대면 수선 서비스를 제공, 업체별 견적을 비교할 수 있다.
이로써 SSG닷컴은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특수물류 전문업체와 제휴를 통한 ‘프리미엄 배송’, 중고거래 플랫폼과 연계한 ‘리셀 및 중고 명품’, 명품 수선 전문 플랫폼과 협업한 ‘사후관리 수선’ 등 명품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완성했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MD팀 팀장은 “명품 이커머스 시장 뿐 아니라 명품 리셀 시장이 함께 확대되는 것에 착안해 대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보증하는 하이엔드 명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트렌드에 발맞춰 명품 브랜드 및 상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독보적인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