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SG닷컴의 실험…'에르메스·롤렉스'도 판다

  • 2022.08.22(월) 10:31

번개장터 운영 '‘BGZT컬렉션' 입점
'중고 하이엔드 브랜드' 위주로 구성
보증부터 사후관리 수선까지 '원스톱'

/그래픽=비즈니스워치

SSG닷컴이 최근 MZ세대들에게 인기가 많은 '리셀(재판매)'과 '중고 명품' 판매를 강화한다. 키워드는 '하이엔드'다. 중고거래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롤렉스, 에르메스 등 중고 하이엔드 명품을 판매해 새로운 영역으로의 확대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오는 29일부터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콘셉트 스토어 ‘BGZT Collection(브그즈트 컬렉션)’이 판매하는 리셀 및 중고 명품을 입점한다고 22일 밝혔다.

번개장터가 만든 명품 편집숍 ‘BGZT Collection’이 직접 매입한 리셀 신상품 및 중고 명품을 판매하며 2억원 상당의 ‘롤렉스’ 시계, 5000만원대 ‘에르메스’ 버킨백 등 하이엔드 브랜드 상품 위주로 선보인다. 미개봉, 미사용 리셀 상품과 중고 명품을 포함해 200여 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이후 상시 기획전을 통해 ‘에르메스’, ‘루이비통’, ‘고야드’, ‘롤렉스’ 등 시중에서 쉽게 구하기 어려운 한정판 아이템을 계속해서 소개할 예정이다.

/ 사진제공=SSG닷컴

상품 정품 인증은 ‘BGZT Collection’에서 담당한다. ‘BGZT Collection’ 소속 명품 감정사가 인증한 정품만을 판매하며 정품 보증서도 함께 제공한다. 가품 발생 시에는 구매 금액의 300%를 보상한다.

SSG닷컴은 일반 명품 외에도 신뢰도 높은 ‘리셀 명품’ 및 ‘중고 명품’ 판매에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 7월 명품 전문관 ‘SSG LUXURY’를 오픈해 대표 중고명품 파트너사 상품을 한 데 모은 ‘중고 명품’ 코너를 신설했다.

MZ세대 중심으로 확대되는 ‘리셀’ 시장과 희소 가치가 있는 상품을 토대로 쓱닷컴 ‘중고 명품’ 매출은 올 7월 기준 전년 대비 220% 증가세를 보이며 큰 폭으로 성장 중이다.

이 외에도 SSG닷컴은 이달 1일부터 명품 사후관리 수선 서비스를 도입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명품 수선 전문 플랫폼인 ‘패피스’와 협업해 비대면 수선 서비스를 제공, 업체별 견적을 비교할 수 있다. 

이로써 SSG닷컴은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특수물류 전문업체와 제휴를 통한 ‘프리미엄 배송’, 중고거래 플랫폼과 연계한 ‘리셀 및 중고 명품’, 명품 수선 전문 플랫폼과 협업한 ‘사후관리 수선’ 등 명품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완성했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MD팀 팀장은 “명품 이커머스 시장 뿐 아니라 명품 리셀 시장이 함께 확대되는 것에 착안해 대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보증하는 하이엔드 명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트렌드에 발맞춰 명품 브랜드 및 상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독보적인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