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대상, 미국 식품사 품고 김치시장 공략 가속화

  • 2023.06.19(월) 10:37

김치 등 아시안 식품 만드는 럭키푸즈 인수
작년 LA공장 완공 이어 현지 생산기지 확보

대상이 미국 식품업체 인수를 통해 김치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한다. 대상은 미국 식품업체 럭키푸즈(Lucky Foods)를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래픽=비즈워치

이로써 지난해 완공한 LA공장에 이어 미국 현지 식품업체를 인수하며 생산기지를 추가 확보하게 됐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글로벌 사업의 핵심 카테고리인 김치를 비롯해 소스류, HMR 등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럭키푸즈는 2000년 설립된 아시안 식품 전문회사로 미국 오리건주에 위치해 있다. 대상은 지난 3월 자회사 DSF DE에 38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투자금으로 럭키푸즈 지분 100%와 보유 시설을 모두 인수했다.  

럭키푸즈는 '서울' 김치가 전체 사업의 약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으며 소스, 스프링롤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대상은 럭키푸즈에 대한 공장 증설 및 설비 투자도 단행한다. 코로나 이후 큰 폭의 매출 성장을 달성한 서울 김치의 생산능력을 현재의 2배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공장의 자동화 설비를 확충할 계획이다. 또 영업조직을 강화하고 마케팅과 R&D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경애 식품글로벌사업총괄 중역은 "이번 인수로 미국 김치시장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내게 됐다"며 ”"럭키푸즈의 제품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현지 사업에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