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가 아시아 지역에서 처음으로 베이퍼(액상형 전자담배)를 선보인다. BAT로스만스는 액상·배터리가 내장된 일체형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 고 800(Vuse Go 800)'을 수도권 지역 대상으로 한정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뷰즈는 2023년 기준 미국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BAT의 대표적 액상형 전자담배 브랜드다. BAT에 따르면 올 6월 기준 미국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 46%를 기록했다.
뷰즈 고 800은 폐쇄식 액상형 전자담배로 카트리지 교체나 별도의 액상을 주입 및 리필할 필요가 없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액상형 전자담배와 달리 담뱃잎에서 추출한 미국산 천연 니코틴을 포함해 국내 현행법상 담배와 동일한 규정에 따라 엄격하고 철저하게 생산 및 판매된다.
BAT는 "뷰즈의 국내 출시는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를 국내 성인 흡연자에게 선보여 연초 담배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미국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제품의 한국 판매로 국내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을 새로 개척하고 한국 소비자들에게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포부다.
BAT는 한국 성인 흡연자들이 갖고 있는 제품 안정성에 대한 높은 기준과 품질력, 연초 담배에 비해 위해성이 적은 다양한 제품에 대한 니즈 등을 고려해 뷰즈 대표 상품인 뷰즈 고 800을 첫 판매 제품으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기존 액상형 전자담배 이용자들이 잔여 액상을 확인할 수 없어 불편을 겪었던 점을 개선하고 콤팩트한 디자인과 부드러운 곡선을 살려 휴대성을 높이고 편안한 그립감을 준다.
BAT로스만스 김은지 대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한국 성인 흡연자들은 더 다양한 잠재적 위해저감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