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오아시스, '클릭 한 번'으로 장바구니 채운다

  • 2024.02.23(금) 10:16

업계 최초 '컨셉 장보기' 모바일 서비스 오픈
내가 만든 콘셉트별 상품 한 번에 장바구니에 담아

/그래픽=비즈워치

오아시스마켓이 '컨셉 장보기'를 새롭게 시작한다. 자주 사는 상품들을 일일이 검색해 찾을 필요 없이 콘셉트별로 장바구니를 만들어두면 클릭 한 번에 알아서 장바구니를 채워주는 방식이다. 오아시스마켓은 컨셉트 장보기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여타 서비스와 차별화를 꾀하겠다는 생각이다.

오아시스마켓은 업계 최초로 ‘컨셉 장보기’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컨셉 장보기는 내가 만든 컨셉별 상품 목록을 클릭 한 번으로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는 서비스다.

컨셉 장보기를 활용하면 자주 찾는 상품을 일일이 검색해서 담을 필요가 없다. 상품 목록을 직접 만들 수 있어 개인 맞춤형 장보기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예를 들어 컨셉을 ‘캠핑’으로 정하고 삼겹살, 목살, 마늘, 상추, 양파 총 5개 상품을 담아두면 이후 캠핑 컨셉만 장바구니에 담아도 5개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다. 즐겨 찾는 컨셉 장보기 목록은 컨셉명 옆에 있는 별표 모양을 눌러 홈에 고정하면 된다.

또 컨셉 생성 시 사진과 영상을 추가할 수 있어 목록에 담긴 상품을 활용한 레시피나 손질법, 보관법 등을 함께 저장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컨셉 장보기 목록은 링크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링크를 공유받은 사람은 목록에 담긴 상품을 선택해 자신의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다.

추천 컨셉도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주요 고객들이 주로 검색하는 키워드 및 시의성에 맞춰 다양한 추천 컨셉을 제공하고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향후 컨셉 장보기에 검색 및 구독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서로 장보기 목록을 구경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는 “오아시스마켓은 재구매율이 90%를 상회할 만큼 로열티 높은 고객분들이 많다”며 “오아시스마켓을 자주 찾는 고객분들께 더 편리하고 즐거운 장보기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컨셉 장보기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