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머니워치쇼]"웃고 즐기면서 알짜 정보도 얻어가요"

  • 2016.04.27(수) 18:42

예정된 시간 훌쩍 넘기며 자유로운 질의 응답 이어져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비즈니스워치 머니워치쇼(Money Watch Show) 시즌2가 27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개최됐다.

'0% 금리시대 재테크 전략'을 주제로 열린 머니워치쇼엔 4명의 재테크 전문가들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활용법과 보험 리모델링, 비과세 해외펀드와 수익형 부동산 투자법에 대해 각각 강연했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머니워치쇼는 1부 강연과 2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청중들은 자유로운 질문으로, 강연자들은 정곡을 찌르는 답변으로 머니워치쇼를 즐겼다. MBC '손에 잡히는 경제'의 이진우 진행자는 중국 요리에서 '단무지' 같은 깨알 진행으로 자리를 빛냈다.

 

▲ '0% 금리시대 재테크 전략'을 주제로 열린 비즈니스워치 머니워치쇼 시즌2에 참석한 패널들이 토론 및 질의응답시간을 갖고 있다. /이명근 기자 qwe123@


'ISA 시대 중수익 금융상품 골라담기'를 주제로 강연한 송혜영 KEB하나은행 서압구정골드클럽 PB팀장은 "첫 강연자로서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직접 선물을 준비했는데 반응이 좋아 다행"이라며 "ISA에 대한 좋은 정보를 얻어가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 팀장은 호응이 좋은 관객에게 직접 마련한 선물을 증정해 눈길을 끌었다. 

'보험리모델링 재테크'에 대해 설명한 김현우 행복자산관리연구소장은 강연 후 예정된 시간을 훌쩍 넘기며 질문에 답했다. 김 소장은 "보험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위주로 준비했다"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강연이 보험을 이해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비과세 해외펀드'에 대해 강연한 이종훈 삼성자산운용 글로벌주식운용팀장은 "보통 특정 고객층을 위한 강연을 했는데 오늘은 일반인을 위한 내용을 준비했다"며 "이제 국내 투자자들도 적극적으로 해외펀드에 투자해야 하는 시기"라고 재차 강조했다.

'웃고 즐기는' 재테크 강연이라는 기획 의도에 걸맞게 강연 후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보험상품에 대해 질문한 김미자 씨는 "주식에 조금 관심이 있어 투자한 경험이 있다"며 "우연한 기회에 세미나 소식을 듣고 별 기대없이 왔는데 다양한 주제를 다뤄서 좋았다"고 말했다.

부동산 상품에 관심 있어 참석했다는 이연순 씨는 "재건축에 투자한 자금이 조금 있어 정보를 알아보려 왔다"며 "부동산 말고도 다양한 재테크 정보가 많아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재테크 전략을 세우기 위해 찾은 초보 투자자도 눈에 띄었다. 주부 임선옥 씨는 "ISA와 보험리모델링 강연 내용이 유익했다"며 "이제 재테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려고 하는데 좋은 정보를 많이 얻어 간다"고 평가했다.

경기대 주식동아리 '인베스트리' 소속인 정명수 씨는 "다른 재테크 포럼도 가봤는데 머니워치쇼는 좀 더 소통하는 분위기여서 즐거웠다"고 얘기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