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광주은행, 개인뱅킹 확 바꿨다

  • 2021.10.06(수) 13:59

디지털 플랫폼 위해 이용자 중심 전면개편
안전·속도 높이고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광주은행이 개인뱅킹을 이용자 중심으로 확 바꿨다. 광주은행은 개인뱅킹 앱(App)을 전면 개편해 7일부터 새롭게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안전하고 빠른 서비스 제공을 위해 KJ모바일인증서를 새롭게 적용했다. 인증비밀번호 6자리와 패턴이나 지문인증(Face ID)을 결합해 사용할 수 있으며 로그인과 거래 인증 방법을 다르게 설정해 보안을 한층 강화하고 이체거래 인증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 

개인 맞춤형 금융서비스도 제공한다. 앱 설치 후 고객 유형에 따라 필요한 업무를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게 해 필요한 메뉴를 일일이 찾아 헤매지 않고 손쉽게 스마트뱅킹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다. 다른은행 계좌를 홈화면 메인에 설정해 오픈뱅킹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 밖에 이용자 중심의 심플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적용해 보다 깔끔하고 직관적인 화면을 제공하고 기본·심플·큰글씨 3가지 타입의 홈화면을 고객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고객 중심의 스마트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고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지역 향토은행으로서의 지역 금융 발전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디지털 혁신을 선도해 지속가능한 100년 은행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