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삼성화재, 신임 대표에 홍원학…생명·카드는 유임

  • 2021.12.10(금) 13:21

홍원학 부사장, 1년 만에 사장 승진
생명‧화재 두루 거친 보험 전문가

홍원학 삼성화재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삼성화재는 10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홍원학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후보로 추천했다.

홍원학 삼성화재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홍원학 대표이사 내정자는 1964년생으로 용산공고와 고려대 일어일문학과 출신이다. 1990년 삼성생명 공채로 입사했고 2010년 삼성전자 경영전략팀 상무를 경험한 뒤 2011년 다시 삼성생명으로 돌아와 인사팀상 상무‧전무를 역임했다.

2018년 2월에는 삼성생명 특화영업본부장 전무, 그해 12월 전략영업본부장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지난해 1월에는 삼성생명 FC영업1본부장을 맡았고 같은 해 연말 인사로 삼성화재 자동차보험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삼성화재로 옮긴 지 1년 만에 사장 승진과 함께 회사를 이끌게 됐다. 

홍원학 신임 대표는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전망된다. 빅테크의 보험시장 진출 등으로 보험업계도 디지털 전환이라는 변화에 맞닥뜨렸기 때문이다. 특히 대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디지털 손해보험사 등장이 예상되는 만큼 업계 1위인 삼성화재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신임 홍원학 대표 내정자는 보험사 요직을 두루 거치며 리더십과 전문성이 검증된 인물"이라며 "내년 창립 70주년을 맞는 삼성화재의 질적 성장과 미래사업 경쟁력 제고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화재는 부사장 이하 정기 임원인사도 조만간 마무리해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 금융계열사 중 삼성생명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은 유임됐고, 김대환 삼성카드 대표도 회사를 지속해서 이끄는 가운데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